이케르 브라보
![]()
이케르 브라보(18)의 레알 마드리드 임대 2년차는 그다지 좋게 시작되지 않았다. 나쁜 몸상태와 허벅지 통증 때문에 라울로부터 팀 훈련 대신 개인 운동을 지시 받았고, 라울은 테스트에서 체지방 비율이 기준치를 초과한 그에게 프리시즌 동안 단 1분의 기회도 부여하지 않았다.
허술한 몸 관리 외에도 브라보는 무질서한 행동을 다양하게 저질렀다. 이 때문에 구단은 선수 측근과 동의하에 발데베바스를 떠나서 살도록 조치했고 벌금을 부과하기도 했다.
구단, 지도자, 직원, 그리고 그를 가까이서 보며 지내는 사람들은 성공하려면 태도를 바꿔야한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게 하기 위해 힘쓸 것이다. 이들은 브라보의 행동 배경이 바르사 유소년을 떠나 마드리드에 오기까지 언론의 주목을 비롯해 이른 나이에 너무나 많은 걸 겪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브라보는 마드리드에서의 첫 해였던 지난 시즌 871분 출장(선발 8경기/교체 17경기)에 그쳤다. 최근 4주 동안은 개인 작업을 하고 이번주 금요일에야 처음 팀 훈련에 합류했다. 점차 컨디션을 끌어올리는게 그의 목표다. 오는 2023/2024시즌에는 알바로, 노엘과 9번 자리를 놓고 경쟁해야 한다.
지난해 독일 레버쿠젠을 떠나 영입 옵션이 있는 임대로 마드리드에 합류했다. 그리고 임대를 2024년까지 연장하며 완전 영입을 유보한 구단은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브라보의 최고의 모습을 보고 싶어한다.
- Relev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