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요르카전 후기
경기를 보고나서 전반적으로 제가 받은 느낌은 "로테이션 + 승리" 딱 두가지에만 초점을 맞추고 경기에 임한 것 같았습니다.
화끈한 공격 혹은 완전한 지배 가 아닌 무난한 승리. 경기는 나쁘지 않았지만 지루한 경기였습니다.
이번 경기 승리로 인해 팀은 목적을 잘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1. 미들진 로테
카세미루가 경고누적인 상태에서 크로스 까지 벤치로 내린것은 엄청나게 과감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드리치 - 발베르데로 구성된 중원은 역시 볼 점유와 순환에는 이렇다할 장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마요르카는 전진을 자주 했습니다.
하위권 팀을 상대해서 가능했던 선발구성이었고 승리를 따냇으니 적절한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2. 카르바할
매경기 카르바할이라는 선수에게 주어진 롤은 우측면을 혼자서 지배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카르바할이기에 버틴거지 카르바할이 없었다면 팀은 매경기 승리를 장담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오늘 경기에서는 그런 카르바할에게 전진을 줄이고 수비에만 전념할 수 있는 롤을 부여했습니다.
앞에 베일이 있어서 수비에 그렇게 도움이 된건지는 모르겟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나았던것 같네요.ㅎ
아쉬운 점도 몇가지 있었습니다.
1. 전술적 선택
팀은 수비시에는 4411 공격시에는 4231 의 포메이션을 사용했습니다. 공격에 가담하는 인원이 최소 비닐 - 벤 - 아자르 - 베일 4명이 있는데, 의아하게도 역습에 적극적이지 않았습니다. 간간히 비니시우스의 속도를 활용한 개인돌파가 나오긴 했지만, 이를 잘 활용했다고 보긴 어려운 경기였습니다. 이게 토니의 부재로 인한건지는 모르겟습니다만, 라모스의 롱패스도 자주 나오지 않은걸 보면 역습 스피드로 다득점을 노린 경기는 아니었나 봅니다.
2. 아자르
오늘 아자르는 평소 이스코가 맡던 롤을 부여받은것 같지만,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경기들에 오늘과 비슷한 전술을 사용할지는 모르겟습니다만, 아자르 낭비로 보여집니다.
3. 또일
그냥 골프치다가 떠나줬으면... 바스케스가 그리운 경기..
오늘 지단 감독의 의도와 결과에 만족은 하지만 아쉬움은 어쩔 수 없네요.ㅠ 레알 경기들이 5시에 많이 이루어져서 출근전에 일찍일어나서 볼 수 있는게 행복합니다.
부상당하지 말고 리그우승 했으면 좋겟습니다.
댓글 6
-
디펜딩챔피언 2020.06.25공격진에 4명만 투입한건 상대가 마요르카여서인거 같습니다. 쿠보 보려고 마요르카 경기들 좀 봤었는데 얘네가 수적 우위가 있어도 털릴 정도로 대인 수비가 정말 형편없는 팀인지라 지단이 공격수 4명으로 충분히 득점 가능하다고 믿은거 같습니다.
-
그들이사는세상 2020.06.25쿠보 괜찮은 선수 같아요. 외데고르처럼 기다려 볼 만한 선수같음.
-
anticlimax 2020.06.25쿠보잘하네요..
-
TheWeeknd 2020.06.25쿠보 진짜 생각보다 잘해서 놀랐..
-
sonreal7 2020.06.25쿠보가 좋은 재능인줄은 알고있었는데 상상이상으로 잘함..오히려 외데고르보다 더 괜찮아보이던데..
-
Alvaro Morata 2020.06.25베일은 이제 좀 안쓰럽네요.... 열심히 하려는건 보이는데 기량이 안받쳐주는느낌.... 그래도 한번씩 번뜩이는 터치나 패스는 보이긴하는데 그것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