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전 보면서 남기는 후기
팀 성향이 그대로 나타난 경기였습니다.
1. 실점 장면은 카세미루의 공백 그 자체입니다.
카세미루가 필드내에 있었다면 딱 그 위치에서 공을 커팅했으리라고 장담합니다.
그만큼 카세미루는 팀내 비중이 높은 선수이고, 발렌시아 원정에서 엘클 전 휴식이라는 대담한 결정을 했지만 브뤼헤전에 쉬었어야하는게 아닌가라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2. 오늘은 안풀리는 날 그자체네요.
아자르가 없을때 혹은 폼이 안좋을때의 마드리드의 모습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올시즌 토니,모드리치,발베르데,카세미루등 중원에서의 중거리슛 비중이 매우 늘었습니다. 찬스만 나면 과감하게 슈팅을 날립니다. 이런 전술의 장점은 잘풀릴때는 다득점 경기가 잘나옵니다만, 단점으로 안풀릴때는 올 AT전처럼 상대 골키퍼 스페셜경기가 되버립니다. 이러한 부분을 채워주는게 아자르였는데 몇경기못보여주고 병원으로 가버려서 너무 아쉽습니다. 다시 폼올리는데 시간이 필요할텐데 답답하군요.
3. 엘클 원정이라 오히려 낫습니다.
유달리 엘클에서(사실 엘클에 국한되는 문제는 아님)는 베르나베우에서 더 못하는 경향이 있는데 누캄프에서 선전하리라 생각됩니다. 걱정되는 부분은 바란, 라모스가 체력적인 문제로 퍼포먼스저하가 분명해보이는데, 지단감독님이 밀리탕 선발이라는 강수를 둘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아자르가 없다고는 하나, 한골정도는 넣어줄 선수들이라 생각되고, 무승부작전이나 한골차승부를 목표로 지단이 준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발렌시아전 못했다고는 하나 이스코시프트로 나오겠죠??
4.다음은 말도많고 탈도많은 요비치,비니시,호드리구 세얼간이들입니다.
기대치는 무한하지만, 아직은 많이 모자란 선수들입니다. 물론 기대치가 너무 큰점이 있고, 기회만큼 못한점도 존재합니다. 원래 코파가 이렇게 늦었나싶지만, 세 선수 모두 얼른 코파에서 양학이라도 하면서 자신감을 얻으면 좋겠습니다.
5. 오랜만에 보는 위닝 멘탈리티
벤제마 극장골에서는 오랜만에 이기고자하는 투쟁심을 느꼈습니다. 라모스, 벤제마, 티봇등 많은 선수들이 95분까지 포기하지 않았다는 점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의문인건 이렇게 투쟁심있는 벤제마가 전임자 있을때 이런 투쟁심을 어찌 숨기고 살았나하는 궁금증이 들 정도로 멋졌습니다. 아무래도 내년에는 벤제마가 발롱도르를 받겠습니다. 티봇은 어느 순간 각성해서 너무 잘해주는데, 본인의 이미지때문에 그동안 저평가가 많았다고 생각되는 만큼 잘해줘서, 전임자만큼 좋은 성적을 내주길 바랍니다.
댓글 14
-
dd5916 2019.12.16정말 마지막 쿠르트와 올라가는거랑 벤제마 모습 등 너무 좋았네요. 쿠르트와는 최근 10경기 정도는 레알 주전 키퍼에 부족하지 않은 모습같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챔스5연패 2019.12.16@dd5916 근 10경기는 정말 월드클래스의 장신키퍼가 어떤 경기력을 보여주는지 잘 보여준 경기같아요.
-
파타 2019.12.16지단이 딱하나 위닝 멘탈리티는 기가 막히게 동기 부여 해주더라구요. 그건 좀 신기 한거 같습니다. 보통 무리뉴가 요런거 잘하는데, 문제는 결국 선수들과의 마찰로 끝난다는건데.. 지단은 선수시절 위엄때문인지.. 여튼 어려운 상황에서 엘클을 맞이하네요. 한창 좋았을적 멤버들중에 아자르의 폼 회복이 상당히 주요했는데 말이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챔스5연패 2019.12.16@파타 무리뉴는 완전 전쟁처럼 확실한 적을 규정해 팀을 하나로 만들다보니 2~3년이 지나면 소속팀원들이 피로감을 느끼는데반해 지단은 싸움보다는 마드리드라는 팀에 집중하는 느낌이라 그런지 피로감은 덜하긴하나, 우유부단하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새로 부임후에는 태도가 바뀐듯해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
G4NJI 2019.12.16댓글은 당신의 인격입니다.
-
shaca 2019.12.16위닝 멘탈리티 적인 측면에서 좋은 모습이었습니다.
그치만 아자르가 없는 레알.. 너무나도 약하네요..ㅠ -
모드릭 2019.12.16카세미루 발렌시아전 휴식은 카드 트러블 때문에 어쩔 수 없는거였죠....
-
cubano 2019.12.16은 시즌초에 헤맬 때 저도 거하게 깠었는데 아레올라가 좀 하는 듯 하니까 그 때부터 기적적인 폼회복함 ㅋㅋ
-
subdirectory_arrow_right 쿠쿠루 2019.12.17@cubano 역시 경쟁이 ㅋㅋ
-
애있짱나 2019.12.16발도 못하진 않는데 가진 장점을 봤을때 수비형미드필더보단 박투박이
더 어울리긴하더군요. 사실 가장 실망스러운건 이스콥니다. 이번 경긴 어느정도 본인이 원한는 위치에서 뛰게했음에도 불구하고 머하나 되는게 없더군요 -
Slonely 2019.12.16아자르 없는 상황에서 이스코가 차이를 만들어야 하는데 참.. 그건 그렇고 호드리구 제2의 네이마르라고 해서 개인전술능력에 상당히 기대했는데 폭발력이 상당히 부족하네요..
-
ashb 2019.12.16이스코 호드리구를 같이쓰는건 아니네요..이스코가 컨디션 안좋으니깐 벤제마가 계속 내려오게되고 전방에 남은건 호드리구 뿐인데 측면에만 머무르니 공격이 안되고.. 호드리구 비니시우스는 임대가는게 맞다고 보고 윙자원 영입은 필수라고 봅니다
-
아랑 2019.12.16아자르 없으니 공격진에 개인능력으로 차이를 만들어내는 선수가 없는게 크네요
-
Ibrahimovic 2019.12.16다른 부분보다 카세미루 서브 영입이 절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