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늦은 알라베스전 후기.

shaca 2019.12.01 20:36 조회 2,177 추천 1
어떻게는 힘든경기 이기는 모습 너무 좋네요.

1. 이번 경기가 힘들어진 가장 큰 요인은 심판진 때문이었다고 봅니다. 라모스 pk 선언을 변호하고 싶은 마음은 1도 없습니다만, 경기 초반부터 심판의 이상한 판정과, 늦은 오프사이드 선언들로 인해서 선수들은 점점 예민해져가고, 점점 거친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비도 엄청 와서 선수들 체력 소모도 심한데, 심판 판정이 오락가락하니 라모스도 정줄을 놓은게 아닌가 싶네요. 사실 경기 초반부터 밀리탕은 안정적인데 라모스가 불안불안했어요. 최근 몇경기에서 라모스도 바란도 이 실수 하나 때문에 수비를 아무리 잘해도 아쉬움이 조금씩 남네요..

2. 확실히 모드리치는 더이상 주전으로 쓰긴 어려운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이번시즌 로테자원으로 나오다가 여름에는 이별을 해야 할 듯하네요. 지단이 체력관리를 잘 해주는 감독이니, 믿어보려 합니다. 그래서 겨울에 중미 or 수미 후보 영입이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3. 이번경기에서 지단의 교체가 좀 많이 답답했습니다. 지단의 생각을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하자면, 어떻게든 발베르데를 쉬게 해 주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편안하게 이기는 경기 였으면 모드리치에게 풀타임을 최대한 뛰게 하려고 햇던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다가 동점골을 먹다 보니, 그리고 모드리치가 턴오버를 너무 많이 저질러서 어쩔 수 없는 발베르데 투입.. 그리고 나니 주도권이 바뀌는 걸 보니 참.. 세월이 야속하게 느껴지네요.ㅠㅠ

4. ㅂㅇ 참 꼴도 보기 싫습니다. 이제는 "ㅂㅇ은 그래도 나올때는 레알 에이스임!" 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축구 안보는 사람이라고 단정을 수 있습니다. 그냥 영향력이 0입니다. 빨리 사라져 주었으면 좋겟습니다. 알라베스가 실점후 라인을 올려도 아무것도 못하는 선수가 무슨 팀의 에이스 입니까? 주급이 아깝습니다. (해설은 도대체 왜 ㅂㅇ을 언급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5. 시즌 초반 부진했던 아자르지만.. 이제 확실히 팀의 에이스 입니다. 이스코는 분명 팀에 좋은 자원이지만, 아자르에 비하면 많이 아쉽네요. 아자르가 없으니 내려앉은 팀을 상대하기 많이 힘들어 보입니다. 어느정도 팀의 best 11이 확실해진 느낌입니다.

6. 결국 발베르데는 투입되었습니다. 지금 중미로 쓸수 있는 자원은 결국 크, 카, 모, 발 + 부상중인 하메스 정도입니다. 그런데 이중에 카세미루와 발베르데가 나오지 않으면 경기가 돌아가지 않을듯 합니다. 크, 모, 하 중에는 당연히 크로스가 best 일꺼구요. 겨울에서 어떻게든 보강하지 않는다면, 향 후 리그 레이스에 분명 문제가 되는 상황이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발 영입좀 합시다!

꾸역승 이라도 좋으니 힘든 경기 이겨준 선수들이 고맙네요. 벤제마가 5경기 연속골 넣었으면 하는 아쉬움 하나빼고는 다 만족스럽습니다.ㅎ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0

arrow_upward CR7도 이제 노쇠화를 못 피한다는 게 보이네요 arrow_downward 음바페 계약이 2022년 종료로 알고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