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CR7도 이제 노쇠화를 못 피한다는 게 보이네요

오늘 경기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 전체적으로 예전과 비교하면 많이 부진하는데 장점이었던 오프 더 볼 능력을 뒷받침해줬던 주력이 예전보다 못하다는 게 확실하네요.

 

사실 스프린트에서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 건 2017/2018시즌부터였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시즌은 역습 상황이든 오픈 상황에서든 위협적이었던 주력을 더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네요.

 

예전에는 온 더 볼 능력이 떨어졌어도 그걸 상쇄하는 극강의 오프 더 볼 능력과 이를 뒷받침해주는 주력이 있었는데, 이제 주력이 떨어져서 예전만큼 오프 더 볼 상황에서 장점이 안 살아납니다.

 

점프력은 그래도 여전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시즌은 무릎 부상을 앓고 있어서 그런지 높이가 많이 죽었고요. 슈팅도 기복이 심해졌지만, 그 이전에 예전에는 상대를 제친 이후 충분히 반박자 빠른 슈팅으로 상대를 위협했는데, 이번 시즌은 주력이 죽어서 그런지 순발력이나 이런 부분에서 많이 아쉽네요.

 

포르투갈 대표팀에서는 여전히 골은 잘 넣지만, 아무래도 그건 상대팀 전력의 차이도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클럽에서는 확실히 예전과 비교하면 노쇠했다는 게 눈에 띄네요.


물론, 레알 마드리드 시절과 유벤투스 시절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점도 있겠지만, 그 이전에 이번 시즌은 진짜 극강이었던 신체 능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 게 보이네요.


하긴...그 나이 고려하면 늙지 않는다는 게 신기하죠.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7

arrow_upward 메시 정말 지긋지긋하네요 arrow_downward 늦은 알라베스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