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14라운드 소시에다드전 단상.

마요 2019.11.25 13:26 조회 3,433 추천 16

1.

소시에다드의 압박은 강력하고 조직적이었습니다. 센터백과 풀백에 모두 맨마킹을 붙였고 라모스는 방심한 나머지 호된 대가를 치르고 말았습니다. 그 이후에도 상대의 압박은 강력했고 우리는 좀처럼 전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2.

그 같은 교착상황속에서 우리가 조금씩 주도권을 잡아나가게 된 것은 바란이 오야르사발의 급소를 공략했기 때문이 아니라 아자르의 존재 때문이 아니었나 합니다. 이제 본인의 폼을 거진 회복한 아자르는 상대의 압박과 견제를 아랑곳하지 않고 공을 가지고 전진시키기 시작했고 상대는 조금씩 뒤로 물러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전반에 한 골은 넣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시점에서 벤제마의 골이 터졌고, 덕택에 우리는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고 45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3.

카세미루가 완연히 물이 오른 상태에서 지단은 2명의 중앙 미드필더에게 적극적인 공격가담을 주문해 온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상당한 운이 따르긴 했지만 발가의 중거리슛이 터짐으로서 우리는 우위를 확보할 수 있었고, 모드리치의 멋진 골로 경기는 기울었습니다. 상대의 간헐적인 저항은 최근 폼을 상당히 회복한 것으로 보이는 쿠르투아에 의해 저지당했습니다

 


4. 몇몇선수들

이스코의 경우 짧은 시간이었지만 공격적인 롤을 부여받았을 때 계속해서 유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앙 3미들의 구성과 기용선수가 사실상 고정된 상황에서 주전의 입지를 차지하기는 어렵지만 아자르와의 합이 꽤 좋아보이는 가운데 조커로서 자기 역할을 해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모드리치의 경우 장악력은 떨어졌지만, 순간순간의 번뜩임은 여전합니다. 주전로테로서 1시즌 정도는 버텨주리라 믿습니다.


멘디는 정말 어마무시한 체력을 가졌더군요. 마지막 역습상황에서도 골문 앞을 지나가는 것을 보면 근성과 체력 모두 훌륭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크로스의 정확도만 조금 더 향상된다면 좋을 것 같아요.


외데고르는 정말 좋은 재능인걸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조금더 적극적이고 직접적이고 치명적이었음 합니다. 두번의 좋은 슛찬스가 정면으로 간게 우리에겐 다행이었습니다.



5. 호드리구

호드리구가 침묵했습니다. 사실 당연하다 느껴지는 것이 공격 포인트는 조금씩 쌓아왔지만 경기력 측면에서 팀을 주도했다는 느낌을 준 적은 없었으니까요. 게다가 바로 뒤에 나온 ㅂㅇ과 비교가 되어 버리니


다들 아시겠지만 인성과 실력은 비례관계가 아니고, 어찌됐건 ㅂㅇ은 한 때 호날두의 후계자로까지 지목되었던 선수이며 EPL을 씹어먹었던 선수고, 지난 15년간 최상위리그에서 뛴 선수입니다. 당연히 신출내기 10대 선수와는 역량 차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누차 말하지만 우리 팀의 유망주들에겐 인내심, 그리고 그들을 지켜보는 우리에게도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6. ㅂㅇ

베일의 경우 -느낌적인 느낌이지만- 구단 운영진과 지단 사이에 암묵적으로 정리가 된 상황이지 않은가 합니다. 여름의 이적 파동의 경우 지단이 원하는 바와 구단 운영진 간에 생각이 전연 달랐던 것으로 보이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단은 이 녀석을 팔기 위해서는 아예 안쓰고 투명인간 취급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인식한 것 같고, 구단은 베일을 매각할 필요를 느낀 상황이 아닌가 하고. 빠르면 겨울, 늦으면 여름 이적시장에서 다른 팀으로 가게 될 것 같아요. 훌륭한 선수이지만 우리팀과의 좋고 나빴던 인연은 여기까지인 걸로


7.

여담이지만 벤제마의 동점골 장면에서 골 넣어서 신난 벤제마 제외(;;;) 거의 모든 선수들이 공을 가지고 빠르게 하프라인으로 돌아가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라모스야 당연히 그랬겠지만;;). 선수들은 지금의 한경기 한경기가 소중하다는 것과  리그 우승을 위해 모든 경기를  최대한 승리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자세가 참 보기 좋았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4

arrow_upward 네이마르는 레알전에 뛸 수 있을까? arrow_downward 발베르데 \"지단이랑 카세미루가 늘 나한테 슈팅좀 때리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