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싹이 보이는 선수들은 잘 커서 보답하게 되어 있어요.

Kramer 2019.08.12 16:24 조회 2,502 추천 15

당장 우리팀 챔스3연패 주축들 과거를 생각해보세요.

이미 세계구급으로 잘 나가고 있어서 큰 돈 주고 데려온선수는 생각보다 얼마 없어요.
발롱도르 받고 온 7번 달았던 그놈,
베일,그리고 너무 싼값에 데려왔던 크로스
제외하면 나머지 선수들은 미래에 싹이 보인다, 혹은 잘하지만 아직 월드베스트급인가 반문하면 아직은 아니다 정도의 선수들을 모아서 지금의 성공적인 팀을 만든 거죠.
하메스나 나바스 같은 경우도 월드컵에서 잘해서 오긴 했지만 정점에 이른 선수인가? 반문하면 그건 아니었구요.
마르셀루나 카르바할, 바란이 어디 챔스 우승팀 주전을 거액주고 데려온 케이스인가요.
모드리치도 잘하긴 했지만 지금처럼 시대를 풍미하는 미드필더가 될 줄은 모르는 상태에서 데리고 온 거고,카세미루는 아예 큰 기대도 없던 상황에서 나타난 언성 히어로구요.
매 시즌 우승을 노리는 건 레알에게 당연하지만 영입작업은 무작정 월드클래스만 조준해서 이뤄지진 않습니다. 원석들, 싹이 보이는 선수를 노려서 데려오고 잘 담금질하면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다수는 반드시 보답한다는 걸 다른 팀도 아닌 레알이 잘 보여주고 있어요.
팬들만 인내심있게 기다리면 됩니다.
몇년 결과가 잘 안 나온다고 어디 병 나는거 아닙니다. 매 시즌 리그우승이나 챔스우승을 할 수는 없어요.
암흑기에 쉽게 빠질 팀은 결코 아니니 차분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유망주 정책에 회의적인 점은 이해가 됩니다 arrow_downward 유망주가 고정적으로 우리 선수가 된다는 보장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