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비니시우스의 중앙 기용을 주장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가을 2019.04.11 09:24 조회 2,274 추천 1

 이번 시즌 유일하게 보는 맛이었죠. 비니시우스


지단의 재부임 이후 경기력이 올라온 건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로 연전연패를 하고 이겨도 전날 먹은 보리밥도 체하게 만드는 꾸역승을 챙기던 솔라리체제에서의 비니시우스 만큼 볼맛 나는 플레이가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아, 벤제마는 조금 신기하긴 합니다.


살다살다 마드리드의 팬으로서 제 동생보다 어린 19학번 2000년생 꼬맹이한테 '희망'이라는 별명을 붙이고 그에게 맡겨질 팀의 미래는 어떨까하고 상상해보게 될 날이 올 줄은 몰랐습니다.


큰 부상없이 시즌을 마무리하길 바랐는데, 안타깝게도 서럽게 눈물을 흘리며 교체아웃 되었고, 미친 듯이 가려운 등을 긁어줄 올 시즌의 유일한 효자손이 그라운드 밖으로 나갔습니다.


지단이 비니시우스의 기용을 솔라리처럼 적극적으로 할 지는 의문이 드는 가운데,


저는 베일이 싫습니다. 베일이 나가고 오른쪽 영입을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비롯되서 그를 싫어한다는 것은 아니고, 아자르가 온다는 것이 거의 사실화되는 상황에서 왼쪽에서 자리잡을 아자르 때문에 비니시우스가 오른쪽에서 한번이라도 더 뛸 수 있게 제발 오른쪽 스쿼드멤버를 하나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베일이라면 더더욱이요. 제발요. 나가주세요. 에이전트는 제발 함구해주세요 진짜로.


글을 쓰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저도 비니시우스가 대성할 거라는 믿음은 꼭 가지고 있습니다. 좌우 안가리고 활약을 해줘서 호드리구와의 공존에도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많은 분들이 비니시우스의 포지션을 언급하실 때, 좌-우가 아닌 좌-중-우 혹은 차라리 중앙으로 자리잡았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비니시우스를 중앙에 기용했으면 좋겠다는 레매분들은 어떤 이유에서 그렇게 주장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전혀 비난이나 비판의 의도는 없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비니시우스가 좁은 공간을 부시는 능력보다는 공간을 전제로 자유롭게 직선적 혹은 중앙으로 파고드는 능력이 상대적으로 좋다고 느꼈거든요.


옆동네와 같은 플레이가 가능해지길 바라시는 걸까 생각해봤는데, 사실 미드진과 풀백을 갈아엎지 않고서야 레알마드리드에서 크로스 플레이는 사라질 수 없는 만큼 많은 비중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벤제마도 팬들에게 포스트 플레이의 지적을 받는 상황에서 비니시우스를 중앙 기용하는 것은 오히려 선수의 능력을 죽이는 것 아닐까요?


 팀의 전체적인 플레이 경향이 수정되는게 아니라면, 비니시우스의 중앙기용은 전술적인 효과를 보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시즌 이과인의 영입 전 제로톱에 기용되던 아자르도 사실 팀에서 제일 빛나는 선수긴 했지만, 중앙에 기용되어서는 애를 먹는 경기가 많았죠.


비니시우스보다 드리블의 폭과 안정성, 밸런스가 훨씬 자리잡힌 아자르도 힘들어하는 위치에서 비니시우스가 중앙공격수로든, 펄스나인으로든 활약할 수 있을까요?


레매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이제 조금만 버티면 주말입니다. 힘내시고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3

arrow_upward 2002년생 브라질 유망주 3인방 arrow_downward 19-20 시즌 베스트11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