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지금 우리팀에 필요한건 영입인거 같네요.

곤잘로이과인 2018.12.14 17:43 조회 2,418 추천 2
8년이라는 기간동안 연속 챔스 4강진출, 그 중에 4번 우승. 리그에서의 아쉬움이 있음에도 2010년대의 레알마드리드는 빛났습니다.

페레즈 2기의 레알 마드리드는 2가지 정책을 펼칩니다.

1. 슈퍼스타 영입!
  사실 이건 호날두, 카카로 대표되는 갈락티코 2기 초기에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2. 어린선수 사오기+임대 후 바이백
카르바할, 카세미루 등이 임대로 대박이났고, 이스코부터 최근 비니시우스까지 어린 선수를 많이 사왔습니다.

우리팀 정책은 점점 1에서 2로 이동했고,이런 성공을 이끈 정책+시장상황이 문제점을 가져왔습니다.

우리팀은 평균 나이는 몰라도 핵심 선수를 보면 더이상 어린 나이가 아닙니다. 모드리치 마르셀로
라모스 벤제마 베일 어린나이 아닙니다. 또한,  국가대표에서도 핵심선수이며 위에서 언급한 챔스 4강을 계속 가는동안 당연히 체력소진이 되었을겁니다.
또한, 더이상 예전처럼 페레즈가 찍었다고 무조건 데려오는건 psg, 맨시티 등 부자구단에 의해 쉽지 않습니다.
레매에서도 현지에서도 비디오 사건이후 폼이 하락한 벤제마의 대체자에 대한 얘기는 계속 나왔습니다. 몇년동안 대체자로 쓰였던 선수는 모라타, 마리아노 디아즈였습니다. 이건 대체자가 아니라 백업 개념이라 봐야될듯합니다.
여기에 팀 역사상 최다골을 넣어주던 선수까지 나가니 팀이 붕괴된거라고 생각합니다.
레알에 가장 최근에 온 슈퍼스타는 14-15에 온 하메스라고 생각합니다. 우리팀 핵심선수들은 하나씩 나이가 들고 지쳐가고 있는데 대체할 자원을 안데려왔어요. 비니시우스 등 어린 친구들이 잘하면 물론 좋겠지만, 베일 벤제마정도의 선수를 대체하려면 잘하는 선수를 데려오는게 맞지 싶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1

arrow_upward 마르셀로 \"호날두가 그리운 건 너무 당연\" arrow_downward 유망주 갈락티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