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토니가 걱정스럽습니다.

가루비녹차맛 2018.10.03 14:43 조회 2,932
 지난 챔스 우승까지 지단호에서 사비에 비견되는 퍼포먼스를 보여줘 왔던 토니인데요. 그 이후 두 가지 주요한 변화가 있었죠, 바로 독일의 월드컵에서의 부진과 우리팀 감독의 교체가 그것입니다. 

 월드컵을 겪으면서 그 전까지는 경기장 내에서 감정의 표출이 없다시피했던 그가, 월드컵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더니 그 이후부터는 경기장 위에서 종종 생각없는 실수들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토니 개인적인 문제로만 생각할 수는 없는 것이 로페테기 체제 하에서 소위 뮌헨에서의 역할처럼 기존의 역할에서 공격적인 색채로의 변화를 꾀한 점과, 팀의 주요 해결사였던 호날두의 부재로 인해 답답한 공격전개를 혼자 힘으로 애써 풀어보려는 점 등이 작용했으리라 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크로스는 흔들리면 안되는 역할을 가진 선수입니다. 우리팀의 허리역할이자 모드리치와 함께 공수가 불안해도 꾸준히 중심을 잡아주던 크로스가 흔들린다는 점은 팀 전체적 측면에서 매우 우려스럽습니다.

 아직은 뚜렷이 어떤 점이 원인인지 본인도 팀도 밝히고 있지 않으므로 단기적인 컨디션 난조 정도로 생각하고 싶지만 단순히 회복을 기다리기엔 지금 팀에는 여유가 전혀 없습니다. 외부적인 상황도 도움이 안되는게, 네이션스 리그의 출범으로 인해 더 잦아진 차출과 챔스에서의 장거리 원정을 다녀온 점도 분명 컨디션에 나쁜 쪽으로 지장을 끼칠거라 생각합니다. 

 팬으로서 단순히 지켜봐야만 한다는 점이 답답하지만 우리팀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모드리치의 체력 회복과 함께 크로스가 빨리 제 폼을 찾는 것도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1

arrow_upward 안쓰는 데는 이유가 있다. arrow_downward 시행 착오를 겪기 마련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