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니시우스를 카스티야로 보내는 걸 이해할 수 없군요
레매에서 가장 많이 비니시우스를 언급했던 사람이자 동시에 비니시우스 경기를 보기 위해 평소에 보지 않았던 플라멩구의 경기를 본 사람으로서 구단의 결정을 납득하기 매우 어렵군요. 심지어 화가 날 지경입니다.
사실 저 역시 비니시우스가 라 리가에 와야 한다는 걸 주장했던 사람으로서 구단이 왜 플라멩구에서 비니시우스를 급하게 데려왔는지 이해가 갑니다. 브라질 리그의 전체적인 수준과 경쟁력은 매우 떨어지고 있고 특히, 리그 자체가 워낙 거칠기 때문에 구단 입장에서는 선수 보호 차원으로, 동시에 더 좋은 선수로 육성하기 위해서 브라질 리그 시즌 도중 데려온 결정을 내린 게 맞았다고 봅니다.
문제는, 비니시우스를 1군이 아닌 카스티야로 뛰게 한다는 거죠. 아무리 레알 마드리드 카스티야가 2군이라고 해도 엄연히 3부 리그 팀입니다. 브라질 리그가 예전 같지 않다고 해도 3부 리그보다 더 나아요. 3부 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것보다 차라리 브라질 리그에서 뛰는 것이 갑절 낫습니다.
비니시우스가 플라멩구에서 주전이 아니라면 모를까, 이번 시즌 드디어 주전으로 도약해서 매경기 발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선수였는데 이런 선수를 카스티야로 보낸다는 걸 납득하기 어렵습다. 안 그래도 이적해서 한창 최고조를 찍고 있었던 성장세가 꺾인 점도 있고요. 차라리 1군에서 벤치 멤버로 있다면 짧은 출전 시간을 통해서라도 부닥치며 배워가는 경험이라는 게 있는데 3부 리그에서 대체 뭘 배우라는 건지 모르겠군요.
무엇보다 카스티야 감독이 다른 사람도 아니고 솔라리에요. 카스티야 경기를 볼 때마다 "아니, 왜 저 사람이 지금도 감독이지?"라는 생각이 들었던 게 한두 번이 아닐 정도입니다. 선수 육성을 잘 하냐면 그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전술을 잘 짜냐면 그것도 아닌 감독인데 이런 감독 밑에서 비니시우스를 키운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됩니다. 차라리 구티가 카스티야 감독으로 갔으면 그래도 나름 납득이라도 하지 솔라리 밑에서는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 것 같아요.
그동안 구단의 장기적인 정책을 지지했지만, 이게 스포츠 디렉터의 부재인지, 아니면 우리 구단이 "우리는 선점만 할 테니 크는 건 너희들 몫이야"라고 하는 방침을 선택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선수의 육성 계획 등 세부적인 것에서 아쉬움을 느꼈던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선점 자체는 좋지만, 유망주라는 게 결국 어떻게 키우는냐에 따라, 그리고 어떤 육성 환경이 뒷받침 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인데 구단의 계획은 선점 그 이상이 없는 것 같다는 아쉬움이 드네요.
댓글 17
-
C날도 2018.08.24대체 솔라리는 왜 계속 감독이죠? 페레즈 약점이라도 잡혔나요
-
C날도 2018.08.24지단도 카스티야 때 좋은 평가는 못들었지만 평균은 했는데 솔라리는 그냥 최악 급 아닌가요?
-
숑키\" 2018.08.24비니시우스는 리가 10경기까진 지켜 보렵니다..
로페테기 전술이 안정기 들어서고 본격 가동할 셈인가 싶네요
10경기 후에도 카스티야경기 뛰고 리가 벤치 달구면 보드진 노답이들;; -
니나모 2018.08.24*외형상으론 유망주 정책이지만 개인적으론 사실상 \'백업 선수들은 그냥 싼 유장주들로 메꾸자\'로 뿐이 안보입니다.물론 비니시우스는 이런 범주에 들어가진 않지만 대부분의 선수들이 그래요.
예전에 따로 글도 썼지만 팀내에 유망주들이 너무나 많습니다.감독은 감독대로 불안하고 감독이 이렇게 불안해하는데 출장 시간이 온전히 주어질지도 의문이죠.실제 지난 시즌 영입된 세바요스나 마요,바예호 같은 선수들이 1시즌 동안 얼마나 성장했는지...레알이라는 팀이 결국 본인이 자신의 실력을 입증해야 살아남는 팀이긴 하지만 이런 환경은 너무 가혹하죠.갈락티코 1기때의 지다네스 파보네스 때랑 결국은 똑같은 길을 가는거 같기도 합니다.
비니시우스건은 말씀대로 카스티야로 보내느니 차라리 브라질 리그에서 좀 더 뛰게 놔두던가 하지 기껀 데려와놓구선 그냥 싼 이적료로 데려오는 다른 유망주들처럼 카스티야에서 뛰게 하는건 도대체가 이해가 안됩니다. -
Elliot Lee 2018.08.241군에서 경기시간을 보장 받지 못하기 때문에 카스티야에서 경기를 뛰면서 스페인 적응과 컨디션 조절을 하라는 것이겠죠.
잉글랜드에서 1군 선수들 부상당해도 2군 경기 뛰고는 그랬던 적도 있고요. 그럼 1부리그의 다른 팀에 임대보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 수도 있는데 그러기에는 당장 공격수 영입도 없으니 구단 밖으로는 보낼 수 없고하니 아주 나쁜 결정이라고만 할수는 없을 것 같네요. -
토리고코 2018.08.24*현재 브라질리그 수준은 어느정도로 보면될까요?네덜보단 윈가요
-
풍악 2018.08.24스쿼드 1/3이 유망주라니 진짜 스페인의 아스날이라고 불러도 할 말이 없네요.
-
트레블마드리드 2018.08.24이런식으론 어정쩡한 유망주들은 키울 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즉전력이 될 만한 선수(음바페같은)급을 데려와서 밀어주는 형태로 출전시켜도 어떻게 될지 모르는 마당에(이스코가 대표적인 케이스죠.) 외데고르, 비니시우스, 호드리구가 선택한 그 마드리드의 그들을 위한 계획은 대체 뭔지 모르겠네요.
-
zidane21 2018.08.24원레 레알이 유망주 못 키우기로 유명한 팀이잖아요. 데려오는건 많이 데려오는데 크는 건 세계최고의 선수들을 상대로 경쟁해서 자기 혼자서 커야하는 팀임. 혹독한 환경이랄까
-
subdirectory_arrow_right vistart 2018.08.25@zidane21 우리 팀에서 터지지 않을 뿐
레알 유스 자체는 라리가급 선수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팀입니다. -
혼축이석호선생 2018.08.24카스티야 두고 조금씩 적응시키고 콜업 자주 하겠죠 나중엔
-
Zinedine\' Zidane 2018.08.24막상 불러보니 대충 벌써 능력을 가늠한 거 아닐까요? 이 구단이 그거 하나는 정말 귀신같은 구단이라...
-
베르너안돼 2018.08.24그런데 비니시우스가 그렇게 어린건가요? 음바페98 뎀벨레97인데 월컵있고 파리준에이스, 옆동네닥주전 인 상황인데 00년생 비니시우스가 3부인건 좀..
-
subdirectory_arrow_right Madrid_no.1 2018.08.24@베르너안돼 글게요. 음바페랑 2살 차이인데 음바페는 16년도부터 모나코 에이스하고 1년만에 파리 갔는데 역시 음바페급 재능은 아닌가..
-
디마리아 2018.08.24카스티야에 놓고 급할때 땡겨 쓰려고 하는 거 같은데 거금을 들인 유망주한테 이도 저도 아닌 상황이 오는 거 아닐지..
-
댕글 2018.08.24기대를 좀 버려야하지 않나 싶네요. 진짜배기면 로테로 기회 줘가면서 1군에 적응시키기 시작할 나이인데 그정도는 아닌듯
-
아모 2018.08.24*등록은 카스티야에 해놓고 주로 카스티야 경기 뛰면서 한달에 한번 정도씩 성인경기 뛰면 더 좋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