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대체자는 최소 50년은 걸린다고 봅니다.
세계최고의 선수는 항상 등장하지만 역대 최고의 선수는 기약이 없는 법입니다.
우리팀이 저승사자 군단으로 이름을 떨칠 때 우리에겐 금빛화살 디 스테파노와 은빛화살 푸스카스가 있었죠.
이들은 시대를 초월한 클래스의 선수로서 팀의 클래스를 한차원 격상시키고, 그들의 영광이 후대에까지 알려져왔습니다.
그 후로 약 60년. 수많은 스타들이 거쳐간 레알에서 그들과 같은 클래스의 선수는 없었다고 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영입하기 전에는요.
60년만에 얻은 이 올타임클래스 선수는 9년의 시간동안 레알에서 역대 최고 득점자가 되었고 챔피언스리그를 4번 정상에 올렸으며 그 과정에서 100골이 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는 팀에서 4번의 발롱도르를 수상하였고, 3번의 피치치를 수상했습니다.
그 결과 이빨빠진 백곰군단은 다시금 역사상 최고의 클럽임을 입증하였으며, 호날두와 함께 제 2의 황금시대를 구툭하였죠.
그런 그가 떠났습니다.
온전한 기량을 유지하던 그가 말이죠.
그것이 세금문제 때문이건, 연봉문제이건, 페레즈와의 감정싸움이건, 도전의식이건 간에 결과적으로 그는 떠났습니다.
구단은 찬란했던 그의 후광을 대체할 또 다른 별을 영입하려 하겠죠.
그러나 서문에서도 적었듯. 그런선수는 쉽게 오질 않습니다.
물론 그가 떠나고서도 클럽의 영광은 지속될 것이고 수많은 우승을 하겠지만, 과연 차원이 다른 플레이로 뇌리에 신선한 충격을 줄만한 인물이 등장하기 까지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디 스테파노-호날두의 간격을 볼때 최소 50년은 기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선수를 넘어 인간으로서 가장 존경하는 그가 떠난 자리가 아직도 믿겨지지 않군요.
댓글 9
-
스즈무라 아이리 2018.07.11외데고르 희망시우스 호드리구 짱센시오 베일
-
영드리치 2018.07.11현존하는 축구선수 중 호날두 대체할 사람은 없어보입니다만...
-
cubano 2018.07.11미래는 모를 일이지만 적어도 지금 영입 리스트에 오르는 현존 최고라고 불리는 선수들 중에는 없다고 봅니다.
-
라울™ 2018.07.11또 다른 최고의 선수들이 나오고 언젠가는 레알로 영입이 되는 선수가 있겠죠. 호날두의 시대도 물론 길었지만 레알의 시대는 그보다 훨씬 더 오래죠.
-
박주영 2018.07.1125살의 호날두 메시를 대체할 선수는 몇십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죠..
이별의 아쉬움이 크긴 하지만 호날두는 만으로 서른네살을 향해가고 있는 선수이고 되돌릴 수 없는 이별이라면 적당한 대체자를 찾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
no.1_좌절금지 2018.07.11공감되는 글이네요 그와같은 포퍼먼스를 보여줄 역사에남을 선수을
우리 구단에서 다시보길 희망하지만 힘들지않을까 생각하네요 -
zuls 2018.07.1150년요? 저는 그것도 짧다고 생각하네요. 레알 역사상 독보적인 넘버원이니까요. 아예 안 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수준은 나올지 몰라도요
-
Godreth Bale 2018.07.11디스테파노 - 호날두만큼 역대급이냐고 묻는다면 그런 선수가 나오기 힘들겠지만, 센세이션을 일으킬 선수는 분명히 나옵니다 부트라게뇨가 그랬고 라울이 그랬고 그 뒤를 이어 호날두가 그랬습니다 기쁨의 크기에 있어서 비교가 힘들지는 몰라도 세계를 제패할 선수는 항상 새롭게 등장하는 법이에요 개인적으로 음바페를 그렇게 보는데 제발 모나코랑 psg에 찔러봤으면 하네요
-
ASLan 2018.07.12우리는 역대급 선수를 지켜볼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함을 느껴야 한다고 생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