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건과 관련해선 네이마르 영입설이 가장 문제인것 같습니다
1. 네이마르는 PSG에서 레알에서의 호날두보다 좋은 대우를 받고 있다.
2. 레알이 PSG에서 네이마르를 데리고 오려면 최소한 PSG와 동급의 대우를 해줘야 한다.
3. 호날두 : 그럼 나는?
이 과정이 호날두가 연봉-대우 관련해서 불만이 터지게 된 방아쇠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마르 영입과 관련해서 당연하게 지속될 일련의 과정은 호날두 입장에선 기분 나쁠 수 있어요. 호날두가 최근 레알에 네이마르가 필요한가 라는 뉘앙스의 인터뷰를 한 것도 그 불편한 심기의 일환이라 여겨집니다.
그런데 이거, 사실 최근 이적설 나는 선수들 대부분에 해당하는 이야기 입니다.
탑 클래스 중에서 실력 대비 특이하게 낮은 연봉을 받는 선수는 첼시의 아자르와 토트넘의 케인, 그리고 레알, 바르샤, 뮌헨, 유벤투스의 선수들 정도가 전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에요. 막연히 가난하다 여기지만 분데스나 세리에 조차도 탑레벨의 선수는 나름 최상급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맨시티, 맨유, 파리, 그리고 그 외의 팀에서 탑을 찍은 선수들은 데려오는 즉시 레알 페이롤 재조정 들어가야 할 가능성이 높죠. 사실 우리 선수들이 클래스 대비 적게 받고 있긴 합니다. 세계 최고를 논하는 선수가 있고 세계 최강의 스쿼드를 자처하는데 연봉이 최고가 아니라는건 그렇게밖에 생각할 수가 없죠.
이것이... 팀과 팬덤 입장에서 '가성비 개꿀 ㅋㅋㅋ' 이럴 수 있겠지만, 선수 입장에선 억울하다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이 연봉 1억을 받을 재원인데 연봉 8천만 받고 다닌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런데 우리 팀 회장이 회식자리에서 우리는 '8천만 주고 1억짜리 애들 쓴다 ㅋㅋㅋ' 라고 한다면 화나긴 하죠.
그래도 레알이고 유럽 챔피언이라서 선수들이 그냥 수긍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소위 말하는 레바뮌유로 일컫어지는 리그 챔피언들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이고, 사실 바르샤도 메시 떼고 나면 다른 선수들은 클래스 만큼 받는다 보긴 어렵죠. 파리는 뭐 원래 그런팀이니 그렇다 쳐도 메시는 확실히 그 틀 밖에 있는 존재구요.
헌데 우리 팀에서 날두가 지금 이 틀을 깨고 나오려고 하니 논란이 되고 있는거라 생각해요.
한편, 레알이 남미와 스페인의 영건들을 긁어모으는 이유도 이쪽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 인기도 있겠지만 이대로 페이롤을 미친듯이 늘려나갈 수 없으니 투자금은 빡세도 연봉 자체는 저렴한 유망주 중심의 정책을 미는게 아닌가 싶어요.
어쩌면 올 여름도 빅 사이닝은 연봉 때문에 없을지 모르겠네요. 페레즈는 분명히 저 틀에 벗어나는 예외를 두고 싶지 않은 것 같거든요. 페레즈도 굉장히 갈등하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5
-
자강불식 2018.06.10호날두 제값 받고 보내고 네이마르 영입하면 호날두와 구단 모두 윈윈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타이밍 2018.06.10@자강불식 뭔소립니까? 구단만 윈이지 호날두입장에선 토사구팽인데 굴욕이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자강불식 2018.06.10*@타이밍 호날두가 노땅 취급 받으며 힘든 시기를 보낼거라고 하는 다수의 팬들 사이에서 우울한 연봉 수준을 받으며 뛰느니 적당한 이적지가 있어서 떠나는게 나아보이네요. 이적지가 없다고 판단되서 이런 평가를 받는거잖아요
-
귀남이 2018.06.10네이마르는 향후 2~3년후면 가능할거같긴한데 당장 올시즌이나 다음시즌에 영입하는건 불가능하다고 봐야죠 상대는 파리인데요
-
내치 2018.06.10파리가 네이마르 내줄리가없죠, 돈이아쉬운 구단이아닌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