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알레그리, 새로운 감독 후보로 부상

gutti 2018.06.02 09:42 조회 4,394

지단의 사임으로 인하여 레알 마드리드는 그가 보여준 성과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만한 후보들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토트넘), 아르센 벵거(아스날), 요아힘 뢰브(독일 대표팀) 그리고 위르겐 클롭(리버풀)이 물망에 올랐다.

이 상황에서 스페인 일간지 아스(AS)는 새로운 후보로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가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유벤투스의 감독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호평을 받으며 그의 방식이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력에 잘 녹아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2년 전 접촉은 있었으나 그와 구체적인 협상이 이루어진 적은 없었다. 알레그리는 유벤투스와 2020년까지 계약이 되어 있으며, 그는 2014-2015년 부임 이후 단 한 번도 타이틀을 놓친적이 없다. 그는 유벤투스에서 머물면서 매 시즌 세리에 A와 코파 우승을 했으며 밀란에서도 스쿠테토를 차지한 이력이 있다. 게다가 그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언더독에 가까운 스쿼드로도 매우 인상적인 업적을 남겼다. 더 거슬러 올라갈 필요도 없이 지난 시즌 바르셀로나를 격파한 사례가 있다.

알레그리는 스타 선수들을 다루는 데에 익숙하다. 대표적으로 폴 포그바가 있었으며 현재는 파울로 디발라가 선수단에 있다. 또한 레알 마드리드를 거쳐온 선수들과도 인연이 깊은데 케디라, 이과인 그리고 모라타까지 알레그리의 지휘아래 경기를 뛰었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는 아직 감독 후보군들에게 구체적인 제안을 전달하지 않았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이 다음 시즌을 시작할 새로운 감독을 빠르게 선임할 것을 바라고 있다.


원문보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8

arrow_upward \'플랜 라울\'을 준비하는 레알 마드리드 arrow_downward MARCA: 지단 사임 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