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칼데론, 네이마르 관련 언론 보도는 구단의 전략을 대변

Elliot Lee 2018.01.17 16:52 조회 2,108

레알 마드리드의 전임 회장인 라몬 칼데론이 프랑스의 르 파리지앵과의 인터뷰를 가졌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에 파리 생제르맹의 네이마르가 올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였다.


마르카에선 레알 마드리드가 네이마르 영입을 다시 원한다고 보도한 기사를 보았는가?
레알 마드리드가 현재 구단의 문제로부터 팬들을 분리하기 위해 항상 사용하는 전략이다. 그들은 다음 시즌의 꿈을 파는 것 뿐이다. 이런 류의 기사가 언론을 통해 보도 될 때는 구단이 사람들의 반응을 확인 하고 싶어서이다. 네이마르의 영입이나 호날두의 방출의 가능성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알고 싶은 것이다.


단순한 여론전략이 아닌가?
아니다. 단순한 눈돌림을 위한 일이 아니다. 이러한 정보를 레알 마드리드가 흘린다는 것은 선수의 이적-영입과 방출-을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마르의 계약에는 방출 조항이 있고 선수가 이적에 대해서 관심을 보이고 고려한다면 구단은 그것을 지불할 수 있다. 그리고 또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압박을 가하는 것이 되며 그가 구단을 떠나게 하게 만든다. 나는 호날두의 방출을 통해 얻는 이적금으로 네이마르와 같은 뛰어난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는 생각이 회장의 머리 속에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


PSG에 이적한지 1년밖에 안된 네이마르가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나?
그렇다.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하는 것이 모든 선수들에게 꿈이고 네이마르가 분명 자신의 계약에 방출관련 조항을 가지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구단이 충분한 재정을 가지고 있고 선수가 이적을 원한다면 현실가능한 일이다. 이런 류의 일은 선수의 의지가 중요하다. 만약 네이마르와 PSG간의 계약에 방출조항이 없다면 PSG는 레알 마드리드와 협상할 일은 전혀 없을 것이다. 선수가 구단간의 협상과 무관하게 그렇다면 그는 이번 여름에 이적을 할 수 없다는 것이 확실하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4

arrow_upward BBC 대신 NHL이 마드리드의 새로운 삼지창? arrow_downward 호날두의 재계약, 찬성 혹은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