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레알 마드리드, 부폰을 넘어 승리와 기록을 향하여

Ruud Moon 2017.06.03 23:18 조회 2,276 추천 2

이번 시즌, 매 경기마다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는 득점 기계로 등극했다. 지네딘 지단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가 멈출 수 없는 폭주 기관차와 같은 공격력을 갖게 만들었다.

2015/16 시즌, 맨체스터 시티와의 4강전 첫 경기에서 무득점으로 경기를 마친 것이 바로 레알 마드리드의 마지막 무득점 경기였다. 그 이후 64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연속 득점 기록을 세워오는데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총 39명의 골키퍼가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무실점을 기록하는데 실패하고 말았다.

라 리가 최고의 골키퍼 명함을 갖고 있는 아틀레티코의 얀 오블락을 상대로 레알 마드리드는 5경기에서 9득점을 만들어냈다. 세비야의 키퍼 세르히오 리코를 상대로는 4번의 경기에서 11득점을 기록했다. 그러나, 호르헤 팔라티시야 말로 레알 마드리드가 첫 번째 코파 델 레이에서 단 한 경기 동안 7득점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7-1으로 승리하게 만들었다.

오는 토요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그의 동료들은 지안루이지 부폰이라는 단단한 수비를 상대로 험난한 시험을 치르게 될 것이다. 이 전설적인 이탈리아 국가대표 골키퍼는 올해 전체 챔피언스 리그 경기에서 단 3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날두는 부폰과의 4번의 만남에서 5득점을 기록하면서 매번 만날 때 마다 부폰을 뚫을 수 있는 비밀번호를 손에 쥐고 나타났었다. 이 포르투갈 국가대표 공격수는 그의 5번째 챔피언스 리그 결승(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2회, 레알 마드리드에서 3회)을 마주할 준비가 되었다. 煎AC밀란 수비수 파올로 말디니는 6회의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 나서며 챔피언스 리그 개편 이후 해당부문 최다 기록을 갖고 있다. 유러피언컵 까지 기간을 조금 더 확대해보면, 파코 헨토가 8번의 결승 출전 기록을 갖고 있다.

게다가, 호날두는 자신의 144번째 챔피언스 리그 출전을 하게 되며, 라울 곤잘레스와 라이언 긱스의 151회 출전기록, 사비 에르난데스의 157회 출전 기록 그리고 168회의 이케르 카시야스의 출전기록에 바짝 따라붙을 것이다.

또한, 이 마데이라 출신 선수는 챔피언스 리그 6번째 득점왕 기록을 세우는데 큰 관심을 갖고 있다.리오넬 메시는 현재 11득점으로 호날두와 한 골 차 득점부문 선두에 올라있다.

우연의 일치로, 호날두는 웨일스 국가대표 경기장에서 좋은 기억을 갖고 있다. 2004년과 2005년 전도유망했던 이 측면 미드필더는 2년간 연속으로 FA컵 우승을 차지했었다. 하지만 그 다음 해, 아스날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연속 기록을 저지했다. 그는 카디프 시티 경기장에선 2014년 유에파 슈퍼컵 승리를 가져오기도 했었다.

지네딘 지단은 구단 연속 득점 기록을 65경기로 늘릴 수 있을 까? 라 두오데시마의 승리는 그 기록을 가져오는 열쇠가 될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다음 시즌, 레알 마드리드는 산토스의 74경기 연속 득점 최다 기록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원문 보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6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59년 만에 리그&챔스 더블, 65경기 연속 득점 arrow_downward 라울, 이스코의 선발을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