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라모스: 피케를 결승전에 초대했는데 답장이 없어

gutti 2017.05.31 09:54 조회 3,650 추천 6
Sergio Ramos, en la Cope.

미디어 데이
“기자회견이 훈련보다 더 힘들다. 곤란한 질문들을 자꾸 끼워 넣으려고 한다. 하지만 괜찮다. 오직 1년에 한번 뿐이니까.”

결승전을 앞두고
“집에만 있는다. 식사는 가끔 가족들과 하지만 내 공간 안에서 집중하고 내 일에 대해서만 생각한다. 잠은 잘 잔다. 이렇게 몇일 남지 않았을 때는 어떤 일이든 벌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침착하기가 힘들다.”

징크스
“한 예로는 목요일에는 맥도날드를 먹지 않는다. 배가 아플 수도 있으니까. 모두 매우 엄격하게 지킨다.”

“많이 꾸는데 잘 기억하지 못한다.”

악몽
“아직 꾸지 않았다. 예전에 침대틀에 부딪힌 적은 있는데 그것도 기억이 안난다.”

경기 전 루틴
“잠을 꽤 늦게 잔다. 경기가 있는 날은 아침을 먹지 않고 잠은 새벽 2~3시쯤 잔다. 그 전에 12시 반에서 1시정도에는 물리 치료를 받는다. 8시간 정도를 그대로 자고나서 바로 점심을 먹는다. 그리고 다시 낮잠을 자는데 이 때가 내가 유일하게 잠을 잘 못 자는 시간이다. 핸드폰은 항상 무음으로 해 놓는다.”

부적
“부적을 몇 개 들고 다닌다. 할머니와 예수의 삽화와 부인과 아이들의 사진들, 몇 개의 메달과 파티마의 손(La mano de Fátima)도 있다”

이탈리아의 우승후보
“개성이 있고 큰 팀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이미 토너먼트에서 강팀들을 꺾었으며 절대 쉽지 않을 것이다.”

가장 어려운 결승전
“그렇지 않다. 매 결승전 마다 다른 점들이 있다. 유베와 아틀레티코는 상당히 닮은 상대다.”

리가 우승 후 2주
“리그를 마치고 우리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으며 그 다음주에는 2일의 휴식을 필요로 하는 강한 강도의 훈련이 시작되었다. 피지컬 훈련을 소화하기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다. 모두가 복귀했고 아주 좋은 상태다.”

베일과 이스코
“그 둘이 모두 경기에 뛸 수 있다는 것은 마드리드에게는 최고의 소식이다. 모두 뛰어나지만 특징이 다른 두 선수가 있기에 감독에게는 안타깝지만 결정하기 힘든 일이 될 것이다.”

대화
“상황에 따라 다르다. 마드리드에서 많은 시즌을 뛰면서 얻은 경험이 있다. 무엇보다도 경기를 많이 뛰지 못하는 어린 선수들과 많은 이야기를 한다. 경기장에 나가기 전, 워밍업, 라커룸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이것은 도움이 된다.”

알베스
“항상 내게는 세계 최고의 풀백들 중 하나였다. 나이를 먹었음에도 여전히 까다로운 선수다. 알베스를 포함해 모두에게 행운을 빈다.”

가장 좋은 시기
“그렇다. 가족과 자식들은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경기장도 더 잘 풀리게 만든다. 경기장에서도 주장 완장은 선수단을 이끄는데 도움을 준다. 계약이 끝나는 마지막까지 계속 이러하길 바란다.”

비니시우스
“아직 그를 보지 못했다. 이름은 들어봤는데 실제로 경기를 본 적은 없다. 아주 어린 유망주라는 것만 안다. 팀은 재능을 얻기 원하고 그가 미래에 중요한 선수가 되길 바란다.”

득점을 한다면 3경기의 결승전에서 득점하게 되는데
“중요한 득점을 한다면 정말 좋을 것이다. 하지만 득점을 하지 못하더라도 이기는게 더 좋다.”

이과인
“나를 정말 잘 알고 계속 연락을 하고 지냈다. 그러나 토요일 경기에는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 상대를 존중하고 나쁜 감정이 없더라도 자신의 것을 지키기 위해서 말이다. 그는 많은 득점을 올리며 좋은 시즌을 보냈으나 이번 경기에서는 그가 원하는 대로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겠다.”

디발라
“매우 빠르고 뒷 공간을 잘 노리며 득점력도 있다.”

케디라
“많은 사람들이 그를 간과하지만 그는 최고의 선수이며 유베의 핵심이다.”

카디프로 동행하는 사람들
“거의 20명과 함께 간다. 피케에게도 입장권을 하나 보냈는데 아직 답장이 없다.”

그리즈만
“모든 선수들은 자신이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다. 그가 원하는 대로 결정하길 바란다. 그가 아틀레티코를 떠난다면 다음 시즌에 우리는 골칫거리 하나를 덜 수 있을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2

arrow_upward 라모스 外, 축구 역사를 새로 쓰러 간다 arrow_downward 베일: 선발로 출장하지 않아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