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단, 빌바오전 기자회견

gutti 2017.03.18 14:32 조회 2,039 추천 1

산 마메스
“빌바오는 바르셀로나전 패배 이후 홈에서 한번도 지지 않았다. 우리 앞에 닥친 경기들 중 가장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임을 알고 있다. 경기장은 매우 뜨거울 것이다. 우리가 할 일은 좋은 경기를 하고 지금까지 해왔듯이 승점을 쌓아 나가는 일이다.”

(챔스 조추첨 조작을 위한) 뜨거운 공
“웃음이 나온다. 이제 그게 없다는 걸 다 알겠지.”

리가와 챔스, 바이에른 뮌헨
“두 대회 모두 나를 설레게 한다. 이 곳에서 나는 마드리드가 모든 대회에서 우승해야 한다고 배웠다. 미안하지만 항상 같은 이야기다. 리그와 챔스는 똑같이 중요하다. 챔스 우승을 위해 5경기, 리그 우승을 위해 12경기가 남아있다. 바이에른? 좋다. 이제 더 이상 쉬운 경기란 없다. 힘든 상대이며, 매우 뛰어나지만 결국 우리는 그들을 상대해야 한다.”

바이에른에 대한 지나친 엄살인가?
“아직 안첼로티와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다. 그들도 우리를 두려워한다. 좋은 선수단을 가졌고 매우 잘하고 있다. 축구팬들과 두 팀에게는 매우 멋진 경기가 될 것이다.”

2차전 홈경기, 미리보는 결승, 스승vs제자
“스승과 제자의 대결. 맞는 말이다. 그(안첼로티)의 수석코치로 일했었다. 그는 매우 좋은 사람이며 그가 이 곳에서 했던 일을 잘 안다. 토너먼트는 50대50 이다. 1차전이 원정인 것이 일반적으로 더 낫다. 특별히 더 선호하지는 않는다. 원정 경기에서 우리는 득점을 해야 하고 홈에 돌아와서는 어떻게 될지 보게 될 것이다.” 

안첼로티를 잘 안다는 이점
“우리는 서로를 잘 안다.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는 경기다. 그 팀에 대해서 그리고 경기장에 뛰는 선수들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술보다 경기장에서 임해야 할 태도와 강도이다.”

산마메스에서 BBC는 선발인가?
“내일 알게 될 것이다. 우리는 모두 준비되어 있다.”

자력우승
“시즌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압박을 받을 것이다. 우리가 지난 시즌에 했던 것(시즌 마지막 경기까지12연승)을 반복할 수 있다면 완벽하다. 그렇다면 자력으로 우승할 것이다. 우리는 이것이 매우 길고 어렵다는 것을 안다. 한 경기 한 경기에 집중할 것이며 이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이다.”

팀플레이
“우리는 발전할 수 있다. 매우 분명하다.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지금까지의 결과는 좋은 편이다. 우리가 해온 것과 앞으로 남은 경기들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할 것이다. A매치 주간에는 거의 대부분이 경기를 하게 될 것이다. 4월에는 혹독한 일정이 남아있다. 우리는 좋은 경기를 하기 위한 선수단을 가지고 있다. 시즌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모든 것을 결정하는 시기가 다가온다는 것이 기쁘다. 선수들도 이를 알고 있으며 모두 집중하고 있다.”

산 마메스의 어려움
“이 경기가 리그 우승을 결정지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다만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승점 3점이 될 것임은 분명하다. 그들은 잘 수비할 것이며 우리는 어려운 경기를 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잘 훈련했고 믿음과 재능이 있다. 승리를 위해 모든 것을 쏟아야 한다.”

음바페
“거의 마드리드로 올 뻔 했으나 결국 모나코로 가버렸다. 그 이상 말할 수 있는게 없다. 그는 매우 좋은 선수이며 그의 나이를 생각하면 매우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내가 신경 쓰는 것은 내일 경기이다.”

챔피언스리그
“카를로와 다시 만나는 것은 매우 특별한 일이다. 그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마드리드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긴 대단한 사람이다. 나는 그의 곁에 가까이에서 배울 수 있었던 행운이 있었고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 환상적인 경기가 될 것이다. 나는 이런 순간을 위해 산다. 선수시절에는 항상 이런 경기들을 선호했다. 이 경기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는 알 수 없다. 나는 이런 토너먼트 경기들로 인해 흥분된다. 우리는 바이에른같이 큰 클럽을 상대하게 되어 기쁘다. 다만 지금은 리그경기에 집중해야 하므로 챔피언스리그에 대해서는 잠시 잊어야 한다. 게다가 매우 어렵고 중요한 경기이다. 시즌의 결과에 매우 큰 영향을 줄 경기이다.”

바란의 결장, 프랑스vs스페인
“바란은 예정대로 회복하고 있다. 원정경기와 국가대표경기를 위해 준비되어 있지는 않다. 그는 아직 100%가 아니며 국가대표 경기에서는 항상 최고의 상태여야 한다. 그가 우리와 함께 있다면 더 좋았을 것이다. 시즌의 끝은 매우 길고 그는 우리와 함께해야 한다. 바란은 열심히 준비해야한다. 국가대표 친선전에 대해서는 매우 멋진 경기가 될 것이다. 98년도에 있었던 유명한 경기가 생각난다. 당시 4년동안 무패였던 스페인을 상대로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결승골을 넣은 것은 환상적인 경험이었다. 프랑스는 그들의 수준을 회복하고 있다. 스페인은 챔피언이지만 프랑스 역시 마찬가지다. 스페인보다 낫다고? 글쎄, 그건 경기를 보면 알게 될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

arrow_upward 지단, 경기 후 인터뷰 arrow_downward 부트라게뇨, 카를로스 8강 대진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