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단: 몬트리올 입성 기자회견

토티 2016.07.19 03:39 조회 1,814 추천 2


프리시즌이 시작됐다.
어제 도착해 이제 막 첫 세션을 마쳤을 뿐이다. 아직 잠도 부족하다. 내일 더 많은 훈련량을 소화할 예정이다. 최적의 상태로 프리시즌을 시작했다. 모두 활기한 상태로 복귀했고, 아직 돌아오지 않은 선수들이 여럿 있지만, 다시 팀에 복귀해 운동을 시작했다는 자체에 모두가 기뻐하고 있다.


몬트리올에 온 소감은?
구단이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원정지 중 좋은 곳을 골랐다는 생각이다. 훈련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며 시설도 좋다. 개인적으로도 캐나다를 종종 방문한다. 나는 이곳의 분위기와 풍경을 좋아한다.


이적시장 계획에 관해 회장과 논의 나눈 것이 있나? 향후 계획은?
지금은 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앞으로 이곳에서 보낼 10일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하다. 10일 뒤 우린 3경기를 연달아 치르며 이 경기들 모두 내게 매우 중요하다. 이후에는 상황이 조금 느슨해지겠지만 8월 31일까지 무슨 일이 일어날 지는 아무도 모른다. 우린 경쟁력있고 폭 넓으며 유러피언 컵을 가져온 현 선수단에 완벽히 만족한다.


모라타는 마드리드로 돌아온 뒤로도 이적설이 꾸준하다.
알바로는 현재 우리 선수고 난 그의 복귀에 기쁜 마음이다. 그에겐 마드리드가 고향이며, 따라서 당연히 이곳의 진리를 잘 안다. 난 그런 그와 함께 해 아주 기쁘다. 우리가 가진 선수단 규모는 아주 비대하지만, 그럼에도 모두가 빠짐 없이 중요한 존재다. 알바로 역시 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포그바 관련 이슈가 뜨거운 데
난 내가 가진 선수단에 만족하며, 지금의 수준에서 더 향상시킨다는 건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포그바는 내가 좋아하는 선수가 맞다. 부정하지 않겠다. 아주 훌륭한 선수다. 하지만 유일한 존재는 아니다. 뛰어난 선수는 많다. 현재의 그는 유벤투스 소속이며, 지금 난 유로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몰두하고 있다. 당장의 목표는 프리시즌 경기와 UEFA 수퍼컵이다.


현 선수단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이미 우리가 가진 거대한 선수단으로 베스트 일레븐을 추린다는 것 자체가 힘든 일이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으로서 당연히 감내해야 할 일이다. 뿐만 아니라 1군에서 뛸 능력을 가진 칸테라 선수들도 있고, 그들은 종종 팀을 떠났다가 돌아오기도 한다. 카르바할, 루카스, 모라타처럼 말이다. 난 우리가 가진 선수단 구성에 완벽하게 만족하며, 그들 모두 많은 대회를 치러야 하는 우리 팀에 중요한 존재들이다.


이곳(북미)에서 하메스가 당신과 거취를 놓고 논의할 예정이라던데
마찬가지다. 그는 마드리드 선수다. 26일에 모드리치, 라모스 등과 함께 합류할 것이고, 그 때 다른 모든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하메스의 출전 여부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지만, 그 역시 중요한 일원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출전 시간이 적은 건 사실이다. 하지만 출전 시간은 내가 모든 선수들에게 부여하는 중요성과 무관하다. 언제든 그가 뛸 수 있고, 또 팀이 필요로 하는 상황이면 난 그를 투입할 수 있다. 우린 거대한 선수단을 가졌고, 이들을 추려 경기에 내보내는 일은 쉽지 않다. 하지만 난 항상 최상의 경쟁력을 가진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헤세의 이적도 유력시 전망되고 있다.
그 역시 현재 우리 팀 선수다. 지난 시즌은 많이 못뛴 것이 사실이다. 헤세는 감독으로서 내가 좋아하는 선수다. 하지만 만약 내가 그의 친구나 가족인 입장이었다면 출전 시간에 대해 이야기했을 것이다. 그럼에도 난 그가 가진 기술과 능력을 매우 좋아한다.


프랑스의 유로 2016 결과에 대한 견해를 줄 수 있나?
대회를 멋지게 해냈다고 본다. 결과가 달라졌다면 더 좋았겠지만, 대회를 잘 치렀고 경기도 좋았다. 나 또한 지지자 중 한 명으로서 그들의 대회를 잘 봤다. 훌륭한 대회를 했고 앞으로도 계속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


황혼기에 있는 여러 유명 선수들이 MLS에서의 은퇴를 선택하곤 한다. 당신도 만약 지금 현역이었다면 이곳에서의 은퇴를 고려했을까?
비슷한 질문을 많이 받곤 하지만, 난 언제가 됐든 항상 은퇴는 마드리드에서 했을 것이라 대답한다. 다른 리그는 생각해본 적 없다. MLS에 관해 많은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지금 나는 우리 팀에 집중하고 앞으로 치러야 할 일정에 대비하는 데 주력하고자 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0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올림픽전 제수스 영입 끝내길 원해 arrow_downward 구단, 포그바에게 기다림을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