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지단: 에이바르전 기자회견 (+ 소집 명단)

토티 2016.04.08 22:17 조회 2,250 추천 5


볼프스부르크 2차전을 대비한 로테이션이 있을까? 호날두의 휴식도?
변화는 있을 테지만 크리스티아누는 뛴다.


팬들의 부정적인 반응이 우려되나?
걱정 안한다. 팬들이 우리와 함께해 주리라 본다. 다음주 화요일에도 우린 평범한 한 경기를 할 것이고, 중요한 경기라는 건 우리 뿐만 아니라 팬들도 마찬가지로 잘 알고 있다. 어려운 상황임은 분명하다. 1차전 같은 경기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미 끝나지 않았나.


주중 패배로 당신의 거취에 관한 이야기도 많은데
감독은 모든 경기에 자신의 미래를 건다. 난 우리 구단의 기대치를 잘 알고 있고, 내게 힘이 되는 건 지금 하고 있는 하루하루의 일들이다. 난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일이 잘못된다는 가정은 하지 않는다. 난 긍정적이다. 모든 걸 멋지게 해내려 한다. 상황은 지켜봐야겠지만 난 낙관하고 있다.


무엇이 잘못된 건가?
결국 책임은 나에게 있다. 시작은 좋았지만 빠른 시간안에 2실점을 했다. 우리 실수에 의한 것이고 돌이킬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이제와서 이야기해봤자 지난 일 아닌가. 우린 이제 내일 경기에 집중한다. 선수들도, 나도 모두 실수했다는 건 알지만 지금은 의미없는 언급일 뿐이다. 최근 우리가 잘해왔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바르셀로나를 꺾은 건 멋진 일이지만, 그걸 계기로 우리 어깨가 올라갔다거나 하는 건 틀렸다. 반대로 주중 결과로 기세가 꺾였다는 것 역시 마찬가지. 우린 현재에 집중해야 한다.


정작 활동량 통계에서는 매우 뒤져있다는 보도도 나왔는데
다른 게 부족했던 거지, 강도나 활동량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 난 바르셀로나전에 버금갈 만큼 우리가 많이 뛰었다는 걸 확인했다. 결정적인 건 짧은 시간동안 2실점을 했다는 것. 처음 15분동안은 언제나처럼 단추를 잘 끼웠다. 득점 기회도 만들었고. 심판 판정에 관한 건 언급하지 않겠다.


볼프스부르크전 이후 다닐루에게 질타가 쏟아지고 있는데, 그를 기용한 걸 후회하진 않나?
안한다. 난 내 자신에게 책임을 느끼며, 언론이 비난할 정도로 다닐루가 그렇게 나빴던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문제는 다닐루에게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 모두에게 있었다.


경기 중 하메스가 웃으며 이야기하는 장면이 방송사 화면에 잡혀 논란인데, 알고 있나?
봤다. 그런 건 가급적 피하는 게 최선이라는 걸 그도 알고 있다. 2~3초 사이에 카메라에 그런 모습이 잡힐 수 있다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런 일들은 겪으면서 배우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뭐 그에게 크게 영향이 가는 것도 아니다. 어쨌든 그도 팀 계획의 일원이다.


비에이리냐(볼프스부르크)는 여전히 마드리드가 우세하다고 주장했는데
마찬가지다. 하지만 1차전 이전에 말했던 것처럼 50대 50의 승부라고 하겠다. 난 이렇게 알 수 없는 양상의 경기를 즐긴다.


시즌이 끝났을 때가 걱정되나?
지금 난 우리에게 남은 시즌과 내 역할, 그리고 내가 져야 할 책임에 대해 생각한다. 시즌이 끝나면 상황이 더 명확해지겠지만, 지금의 난 아주 침착하다.


벤제마, 바란의 상태는?
각자에게 따로 계획된 작업을 실행할 것이다. 카림은 아직 다리에 통증이 있다. 둘 다 화요일에 뛸 수 있었으면 한다.


남은 시즌 리가에서 바라볼 최대치는?
우리 목표는 내일 이겨 승점을 따는 것, 그 뿐이다. 우리가 리가에서 더 높이 올라갈 수 있을 지 없을 지는 생각 안한다.


내일은 하메스나 이스코 둘 중 한 명이 선발로 올라올까?
내일 확인하라.


에이바르의 일본인 선수 이누이에 대해 아나?
에이바르의 핵심 선수라고 알고 있다. 꽤 많은 경기에 나섰고, 에이바르의 중요한 존재. 리가에 몸담고 있는 훌륭한 일본 선수다.




9일 16시(국내시각 23시)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에이바르와의 리가 32라운드 경기에 나설 19인의 선수 명단이 발표되었다.

CONVOCATORIA DEL REAL MADRID:
Porteros: Casilla, Rubén Yáñez y Craninx.
Defensas: Pepe, Nacho, Marcelo, Carvajal, Arbeloa y Danilo.
Centrocampistas: Kroos, James, Bale, Kovacic, Casemiro e Isco.
Delanteros: Cristiano Ronaldo, Borja Mayoral, Lucas Vázquez y Jesé.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3

arrow_upward 페레스, 선수단 방문해 분발 요구 arrow_downward 모라타 원하는 아스날,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