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외질, 바르셀로나 행으로 스페인 복귀?

Elliot Lee 2016.03.25 15:12 조회 5,067 추천 3
Precarga foto ampliada

레알 마드리드에서 아스날로 이적한 메수트 외질이 스페인으로 복귀 할 수 있다고 스페인의 아스(AS)가 보도하였다. 스페인으로 복귀를 하나의 대안으로 고려하고 있는 외질의 목적지가 마드리드가 아닌 바르셀로나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고 아스는 주장했다.

바르셀로나의 기술부장인 로베르토 페르난데스가 외질을 관찰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스날은 현재 바르셀로나의 아르다 투란, 무니르, 그리고 산드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외질의 이적안에 투란이 포함되게 된다면 재정적으로 바르셀로나는 외질의 이적료를 부담할 수 있으며 외질로 인한 공백을 아스날도 어느정도 매울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이 이적건의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레알 마드리드-아스날 사이에 작성한 계약서에 있는 '안티-바르셀로나 조항'이다. 스페인 구단이 외질의 영입을 제안할 시, 레알 마드리드는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또한 외질의 몸값이 50M 유로 이상일 경우 이적료의 33%정도가 마드리드에게 지불되어야 한다.

이 조항이 '안티-바르셀로나'조항으로 불리우는 이유는 외질과 같은 고액의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구단이 스페인에 바르셀로나 정도 밖에 없기 때문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4

arrow_upward MARCA: 카세미루, 엘 클라시코 명단 가장 먼저 적힐 이름 arrow_downward 올랑드, 정치권의 벤제마 흔들기 이제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