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호날두, 아직 은퇴 계획은 없어

Elliot Lee 2016.02.23 09:09 조회 2,112 추천 3
Spring/Summer 2016
포르투갈의 의류 브랜드인 사코르 브라더스(Sacoor Brothers)의 모델로 발탁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코르 브라더스와 인터뷰를 가졌다고 스페인의 아스(AS)가 보도하였다.

유로에서 포르투갈이 빛을 내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서는 좋은 팀을 이루고 좋은 감독을 가져야하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나는 유로와 같은 짧은 기간의 대회에서 행운도 하나의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최고의 선수들, 이론, 좋은 모습도 항상 시즌 말에 큰 대회들이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 많은 요인에 좌우된다.


러시아 월드컵 때 당신은 33세가 될 것인데 대표팀에서 은퇴할 수도 있을까?
그렇게 생각치 않는다. 내 몸상태와 심리적 상태에 아주 크게 좌우될 것이다. 나는 아직 은퇴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다. 모든 것이 내 심신 상테에 달려있으며 나는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지금 당장 가장 중요한 것, 지금 나는 좋은 상태이며 동기부여가 되어있고 3년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


길거리에 다닐 때 무엇을 하는가?
쇼핑 몰도 가고 큰 팝콘과 콜라를 산다. 그리고 영화관에서 친구들과 2~3시간동안 즐겁게 시간을 보낸다. 영화를 보고 옷도 좀 산다.


오랜 시간동안 성공적인 경력의 가도를 달리고 있는데 아직까지 축구에 동기부여를 시키는 요인은 무엇인가?
경쟁이다. 나는 즐기고 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가장 잘한다. 축구가 바로 그것이다. 아직 나는 좋은 상태이며 어리다고 느끼고 있고 강하다고 느끼고 있다. 그래서 나는 계속 하고 싶다. 축구선수로 득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다. 오직 내 심신이 축구선수로 뛸 수 있을지를 말해주고 있다. 나는 즐기고 싶고 팀으로 개인으로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싶다. 만약 모두가 이런 기회를 가진다면 더 좋은 세상이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
나의 일을 최상의 수준에서 계속하는 것이다. 오랜 시간동안 이 수준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힘든일이고 손에 꼽히는 세계 최고의 선수로 6, 7, 8, 9, 10년동안 있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내 스스로 볼 때 매우 축복받았다고 본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6

arrow_upward 16/17 프리시즌, 미국으로 복귀 arrow_downward 2012/13 시즌 이후 최악의 성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