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테스, '9번'은 자급자족 노선으로?

지난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임대를 온 치차리토가 임대복귀하면서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진의 수가 줄었고 이것은 오는 시즌의 문제로 작용될 수 있다고 많은 언론들이 보고 있다. 유벤투스에서 갈수록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페르난도 요렌테의 영입설이 잠깐 고개를 들었지만 금세 주춤하며 레알 마드리드와 연결되고 있는 공격수가 사실상 전무한 상태이다.
레알 마드리드에는 많은 공격자원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이들이 사실상 측면 미드필더에 가깝다는 것을 고려할 때, 레알 마드리드의 중앙을 책임질 공격수는 실제로 거의 없다. 득점력이 좋고 주력과 개인기 그리고 체격까지 좋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9번'기용설은 베니테스 마드리드 출범 이전부터 나왔으나 호날두가 공간이 상당히 나지 않는 '9번' 자리를 선호하지 않는다는 과거의 입장들을 통해 그를 왼쪽 측면 윙포워드나 윙으로 계속 기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베니테스는 호날두와 비슷한 점이 많은 베일을 '9번'으로 기용하는 것을 염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연계를 잘하는 카림 벤제마의 경기력을 극대화 하기 위해 그를 메디아푼타로 기용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오면서 '9번'찾기가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구단에 소속된 모든 선수들을 소집하여 옥석가리기를 하고 있는 베니테스는 아직까지 어떤 공격수 영입도 하고 싶다고 공개적으로 발언하지 않은 상태이다. 이러한 상황의 반사이익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헤세 로드리게라고 아스는 보도하였다. 카를로 안첼로티 1기때 상당한 기대를 모으던 헤세는 장기간의 부상으로 지난 시즌 제대로 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고 이번 프레시즌을 통해 자신의 입지를 공고히 하려고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베니테스는 헤세에게 '기용을 염두하고 있고 제대로 훈련한다면 경기에 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다만, 베니테스가 여태껏 있었던 구단들에서 '9번' 역할을 했던 선수들은 체격을 바탕으로 포스트 플레이와 어느정도의 득점력을 보여주었다는 점을 놓고 볼 때, 헤세가 '9번'에 적합한지는 미지수이며 베니테스가 그를 어떤 식으로 기용할지도 주목되고 있다.
댓글 10
-
추경헌 2015.07.17요렌테나 사고 깔끔하게 마무리 하지 뭔 베일
-
Galaxy CR7 2015.07.17헤세 폼이 빨리 돌아오면 좋겠네요
-
날롱도르 2015.07.17*헤세에게 기용을 염두하고 있다가 막상 시즌 시작하고 나서 폼이 별로면 어떻게할려고 ㅋㅋ 벤제마 백업역할 할만한 사람은없고, 헤세는 헤세대로 출장시간 못받고.
요렌테나 빨림 영입하고 헤세 임대보내주길 바랍니다 -
orionysd 2015.07.17모라타 바이백은 끝인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Koke 2015.07.17@orionysd 내년에 5m 추가? 로 알고있어요
-
Cristian_O 2015.07.17벤제마 백업 한명도 없이 가려나..이해가 안되네요.
-
날두의 호우주의보 2015.07.18만약 저렇게 쓴다면 베일 골결이 엄청좋아진다면 좋겠네요
-
Raul 2015.07.19헤세가 빨리 살아나야할텐데... 그냥 요렌테 사서 서브로 쓰면 안되나...
-
태연 2015.07.20벤제마 - 헤세로 갈 예정인가.. 베일은 영 안될거 같던데요.
-
공대외질 2015.07.20누가오든 빨리 왔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