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beIN Sports: 라모스와 마드리드 사이에 대한 이야기

James Rodriguez.10 2015.06.30 15:25 조회 2,325 추천 2


레알 마드리드와 플로렌티노 페레스는 세르히오 라모스와 함께 그들의 손에 큰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방법을 찾아내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몇몇 스페인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라모스는 그의 계약기간이 불확실하며, 크게 상승된 연봉과 함께 연장 계약을 하고 싶어한다고 한다. 만일 페레스가 그에게 그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면 라모스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날 준비를 할 것이다.

페레스가 해야할 결정, 이 상황은 클럽에 큰 상처를 낼 수 있다. 라모스가 요구한 증가 된 연봉을 주게 된다면 팀 내 다른 선수들도 시즌이 끝난 후 큰 계약을 요구할 수 있는 자격을 주게 되는 셈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만일 레알 마드리드가 라모스를 판다면 분명하게도 클럽의 레전드 또한 팀 내에서 가장 중요하고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센터백 한 명을 잃게 되는 셈이다.

만일 라모스와 레알 마드리드 둘 다 뒤로 물러서고, 그의 요구를 낮출 경우 계약 연장을 하게 되는 가장 합리적인 일이 발생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라모스의 형인 레네 라모스는 라모스가 몇몇 클럽의 제의를 받았을 때 그의 고객의 명성에 비해 좋은 보호를 받지 못한다고 이야기 했다(라이벌인 바르셀로나도 포함). 레알 마드리드가 나서서 보호해줬다면 이것은 레알 마드리드가 어깨에 힘이 들어가고 라모스와 계약 연장을 완료하는데 가장 확실한 전략이었을 것이다.

라모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라모스는 분명히 상승된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선수고 그는 협상을 하는 동안 아마 많은 인내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이후 팬들 내에서 건드릴 수 없는 존재이며, 팀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다. 라모스와 페레스 회장은 항상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페레스는 그가 바라는 계약을 라모스에게 주고 있는 것이다.

라모스가 떠난다면 레알 마드리드는 질 좋은 대체자를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라파엘 바란은 선발로 뛸 준비가 되었을지도 모르지만 페페의 신발을 신을 수 있는 선수가 필요하며, 페페는 점점 나이를 먹어가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매 시즌 우승 트로피를 가져오기 위해 필사적이며, 라모스와 같은 중요한 선수를 잃는다는 건 나머지 선수들이 적응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대체로, 레알 마드리드가 라모스를 내보내는 건 이해가 되지 않지만 선수 자신은 클럽 안에서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만일 라모스가 주변 유럽에서 자신의 제의는 틀렸다고 인정하고 충분히 겸손해했다면 레알 마드리드는 그의 계약 연장에 의한 이 상황을 끝내는 걸 원하지 않았을 것이다.

보도에 의하면 라모스와 레알 마드리드의 사이는 깨졌지만 단순히 선수의 역량과 명성에 문제가 되지 않게 해야 한다. 라모스가 계약 문제 때문에 떠나기로 결정하고, 라모스를 판매한다면 정확히 같은 상황이 페레스에게 또 일어날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와 라모스는 서로 필요로 하고 계약 연장을 여전히 기대할 수 있는 건 정확하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MARCA: 여름 세 번째 영입 arrow_downward 빌리아, 새로운 영입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