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TV, 지상파 방송국으로 발돋움하나?

레알 마드리드가 디지털지상파방송(Digital Terrestrial Television) 허가를 받기 위한 후보군에 속했다고 스페인의 아스(AS)가 전했다. 스페인 정부는 올해 10월 이전에 총 6개의 디지털지상파방송허가권을 내줄 계획으로 알려졌다.
DDT로 불리우는 디지털지상파방송 허가권의 입찰과 그 방법이 어제 스페인 산업에너지관광부 산하의 통신정보사회 부처에 의해 공표되었다.
레알 마드리드 산하의 레알 마드리드 TV는 HD 채널 허가를 원했으며 이 부문에서 3개의 HD 채널과 3개의 SD 채널을 뽑을 예정이다. HD 채널을 원하는 회사로는 레알 마드리드TV 이외에도 Mediaset, Atresmedia, Sequoia, Kiss FM가 있으며 SD 채널 입찰에 참가할 회사로는 El Corte Ingles, 13TV, Mediaset, Atresmedia, Sequoia, Kiss FM등이 있다. 입찰 회사들은 SD와 HD 채널 하나씩에 입찰 제시를 할 수 있으며 최대 2개의 허가권을 취득 할 수 있다.
2012년 스페인 대법원은 기존의 9개의 DDT 채널들이 공개입찰경쟁으로 방송허가권을 취득하지 않았다고 판결을 내려 이 9개 회사들의 채널은 문을 닫았다. 이중 8개가 대법원 판결에 불복하고 항소 중이다.
스페인 정부는 이번 기회를 통해 채널의 다양성을 늘리는데 기여할 수 있는 회사들을 특히 높게 평가할 것이라고 하며 '표현의 자유와 정보의 객관성 정확성 그리고 불편 부당성'이 우대 요소라고 언급했다. 또한, 다양한 생각과 시사, 그리고 기술적인 혁신도 우대평가를 받을 수 있는 요소로 분류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TV는 1999년 2월 14일 처음 개국하여 16:9 HDTV 포멧으로 스페인어와 영어로 레알 마드리드에 대한 모든 경기와 뉴스들을 알리며 발데베바스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는 위성방송인 Canal+ 62번 채널로 접할 수 있다.
댓글 5
-
멋쟁히 2015.06.17어마어마한클래스이네요..
-
호날두의 호우주의보 2015.06.17이게 된다면 레알티비에서 (호날두주연의...ㅎㅎ)드라마 같은것도 하는건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태연 2015.06.17@호날두의 호우주의보 ㅋㅋㅋㅋㅋㅋㅋㅋ 드라마는 모르겠지만 선수별 다큐나 특집 프로편성은 자주 볼 수 있게 됐으면 좋겠네요
-
케일러나바스 2015.06.17스페인에 위성방송으로 RMTV가 나오고 있었군요...
작년에 마드리드 갈 땐 왜 몰랐지... 볼 게 없어서 알아듣지도 못하는 뉴스만 보고 있었는데ㅠㅠ -
Raul 2015.06.18오오 잘 記만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