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안첼로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기자회견 (+ 소집 명단)

토티 2015.04.21 21:42 조회 2,928


벤제마는 어떻게 된 건가? 어떤 착오가 있었던 건 아닌가?

착오는 없었다. 카림은 지난 주 화요일에 부상을 입었고 괜찮아 보였다. 주말까지 회복을 끝내고 훈련에 참여하려 했지만 상태가 호전되지 않았다. 그는 조금 심한 무릎 부상을 당했고 아직 회복하지 못했다.


바란의 출전은?

1차전과 마찬가지로 좋은 경기를 만들 수 있는 최상의 팀을 꾸릴 것이다.


당신의 경력을 돌아봤을 때 가장 중요한 시기에 가장 많은 부상자들이 발생한 것인가?

우린 부상에 익숙해져야 한다.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 베일, 크리스티아누, 알론소 등을 부상으로 잃었다. 하지만 경기에 임하는 자신감은 잃지 않는다. 난 우리가 최적의 상태임을 확신한다.


아틀레티코를 꺾는 게 어찌 그리 어려운가?

그들은 강호이며 세계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하는 팀이다. 하지만 1차전은 우리에게 자신감을 준다. 중요한 건 승리이다. 결국엔 승리가 목표이며 우린 이기기 위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갖고 있다.


중앙 수비수를 세 명으로 늘릴 가능성도 있나?

체제는 바뀌지 않는다. 가능한 최선의 팀을 꾸릴 것이다.


코엔트랑과 케디라의 출전 여부가 궁금한데

나의 모든 선수들의 몸 상태가 최상이기에 모두 출전의 자격이 있다. 가능하다면 뛸 것이다. 선수들은 신체·심리적으로 최적의 상태에 있다.


당신은 늘 '최상의 팀'을 강조하는데, 혹시 깜짝 선발도 있나?

당신(질문자)에겐 알려줄 생각 없다(웃음). 라인업은 내일 알게될 것이다. 선수들에게도 말하지 않았으며 그것이 옳은 판단이라고 본다. 오늘은 어떠한 귀띔도 없다.


시즌의 성패가 걸린 경기라고 볼 수 있지 않나?

이는 클럽, 선수, 팬들 모두에게 있어 우리가 또 다시 결승에 올라 트로피에 도전할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경기이다. 우린 지난 1차전 전반전에 보여준 모습을 내일 90분 동안 재현할 수 있어야 한다.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

우린 팬들과 같은 열정과 꿈을 품고 있다. 함께 그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


하메스, 혹은 치차리토를 어떤 방식으로 기용할 것인가?

우린 베일과 벤제마의 공백을 채울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을 가졌다. 치차리토와 헤세도 활용할 수 있으며, 하메스는 미드필더 뿐만 아니라 측면 공격수로도 매우 좋은 플레이를 보여준다. 체제 변화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이 관점에서 하메스는 매우 유용하다.


치차리토에 대해

치차리토는 믿음에 부합하는 좋은 플레이를 보여줬다. 심리적으로 매우 좋은 상태에 있다.


크로아티아 주치의는 모드리치의 부상이 '과도한 피로누적으로 인한 것'이라 주장했는데

딴 세상에서 살다 온 사람이 내뱉은 헛소리라고 본다. 모드리치는 11월에 크로아티아 대표팀에 갔다가 부상을 당했고, 노르웨이 전엔 휴식을 가졌어야 했다. 하지만 풀타임을 뛰었다. 이게 결정적이었다. 이번 부상은 상대 선수와 충돌로 발생한 것이지 자연적인 게 아니었다. 그걸 어떻게 방지하나?


이야라의 출전이 가능한가?

이야라를 출전시킴으로서 최상의 팀을 만들 수 있다면 당연히 그렇게 할 것이다(웃음).


아틀레티코에서 가장 위협이 되는 선수는 역시 그리즈만인가?

그는 매우 훌륭하면서 꾸준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 우린 강한 위협이 될 수 있는 그를 잘 제어해야 한다.


22일 20시 45분(국내시각 23일 03시 45분) 베르나베우에서 치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에 나설 19인의 선수 명단이 발표되었다.

CONVOCATORIA DEL REAL MADRID:
Porteros: Casillas, Keylor Navas y Pacheco.
Defensas: Varane, Pepe, Ramos, Coentrao, Carvajal, Arbeloa y Nacho.
Centrocampistas: Kroos, James, Khedira, Lucas Silva, Isco e Illarra.
Delanteros: Cristiano Ronaldo, Chicharito y Jese.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9

arrow_upward 안첼로티, 코엔트랑 빼곤 왼쪽은 \'노답\' arrow_downward 마르셀루, 베일, 모드리치 이어 벤제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