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라 리가의 선수 보급소: La Fabrica

토티 2015.01.31 13:55 조회 3,938 추천 1

MARCA는 최근 보도를 통해 라 리가에서 활발히 활약하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 칸테라(La Fabrica) 출신 선수들에 대해 조명했다. 올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에이바르에 합류한 미드필더 보르하 페르난데스를 포함해 현재 라 리가 퍼스트 팀에 등록된 라 파브리카 출신 선수는 총 31명, 바르셀로나 라 마시아의 26명보다 앞선 수치를 자랑하고 있다.

무려 15개 클럽에 걸쳐 고르고 분포되어 있는 라 파브리카 선수들은 리가 최상위권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발렌시아, 비야레알부터 강등권 알메리아, 코르도바, 그라나다까지 폭넓게 자리잡고 있다.

언론은 이 중 최근 미드필더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며 다니 파레호(발렌시아), 베테랑 코로나(알메리아), 에스테반 그라네로(레알 소시에다드), 로베르토 트라쇼라스(라요), 프란 리코(그라나다) 등 다수의 미드필더들이 리가 내에서 주축으로 활약하고 있다며 전했다.

이어 공격지역에서 최근 뛰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선수들 역시 괄목할 부분. 호드리구(발렌시아), 데니스 체리셰프(비야레알), 알베르토 부에노(라요), 다비드 바랄(레반테), 루카스 바스케스(에스파뇰) 등은 모두 각자 팀의 핵심으로 자리잡아 재능을 뽐내고 있는 선수들이다.

바르셀로나가 자랑하는 농장(La Masia)을 뛰어넘는 마드리드 공장(La Fabrica)의 선수들이 리가 무대에서 명성을 드높이고 활약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요소가 될 수 있다.

- 아틀레티코 (1): 후안프란
- 발렌시아 (3): 파레호, 호드리구, 네그레도
- 비야레알 (1): 체리셰프
- 레알 소시에다드 (1): 그라네로
- 말라가 (2): 세르히오 산체스, 미겔 토레스
- 에스파뇰 (2): 키코 카시야, 루카스 바스케스
- 그라나다 (3): 프란 리코, 후안 카를로스, 리키
- 데포르티보 (3): 후안프란, 호세 로드리게스, 라우레
- 헤타페 (2): 코디나, 사라비아
- 라요 (4): 코베뇨, 키니, 부에노, 트라쇼라스
- 레반테 (2): 헤수스 페르난데스, 바랄
- 엘체 (3): 마누 에레라, 모스케라, 아드리안
- 알메리아 (1): 코로나
- 코르도바 (1): 보르하 가르시아
- 에이바르 (2): 보르하 페르난데스, 앙헬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3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복귀를 주저하는 체리셰프 arrow_downward 카시야스: 호날두처럼 살긴 쉽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