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경기 후 인터뷰: 안첼로티, 라모스, 베일, 카르바할 外

Pele 2014.04.30 06:46 조회 4,923 추천 20
담아간 이미지 고유 주소

"선수들 모두가 잘 해줬다. 축하한다."

"팀원들에게 정신적인 부분을 강조했다. 선수들 모두 하나가 되어서 뛰었기 때문에 완벽한 경기를 해냈다."

뮌헨 킬러
"나는 이미 뮌헨에서 여러 차례 시합한 경험이 있고 그것이 내게 자신감을 줬다. 내가 뮌헨을 상대로 전적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무엇보다도 12년 만에 레알 마드리드를 결승으로 이끈 선수들에게 감사하고 싶다."

알론소를 교체하지 않은 이유
"3-0이 되고도 알론소를 빼지 않은 이유? 경기는 끝나지 않았다. 난 3-0으로 이기고 있어도 경기가 끝난 건 아니라는 걸 경험을 통해 배운 적이 있다. (웃음)"

알론소의 결장
"알론소의 부재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결승전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알론소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우승할 것이다."

당신이 티키타카를 끝장냈다고 생각하는가?
"아니, 티키타카는 절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뮌헨 원정에서 한 번도 이긴 적이 없었는데...
"난 해냈다."


Ramos:

"중요한 것은 나의 골이 아니라 팀이 승리했다는 것이다. 오늘 레알 마드리드는 전 세계에 큰 인상을 남겼다. 이번 승리는 마드리드의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고 이러한 경기에서 2골을 넣는 것은 나의 꿈이었다." 

"나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바이에른을 상대로 빚을 진 것이 있다. PK 실축을 오늘의 골로 만회하게 되었다. 한 골은 나의 친구 무디에게, 다른 한 골은 아버지에게 바쳤다."


담아간 이미지 고유 주소

"꿈만 같은 경기였다. 정말 힘들었다. 우리는 엄청나게 잘했고 공정한 결과였다."

"바이에른 뮌헨같은 팀을 상대로 무실점을 유지하는 것은 정말 어려웠다."

"리베리가 내 얼굴을 밀친 것? 그럴 수 있는 일이다. 지나치게 절망하면 그런 행동을 할 수도 있는 법이다. 게다가 그는 내 수비에서 빠져나갈 틈을 찾지 못하고 있었으니까."


담아간 이미지 고유 주소

"환상적인 밤이다. 우리는 굉장히 열심히 뛰면서 전술을 잘 수행했다. 승리할 자격이 있다."

"바이에른은 역습에 당하기 좋은 공간을 많이 허용했다. 우리는 그러한 공간을 파괴할 만한 빠른 선수들을 여럿 보유했고 이는 우리가 바라는 상황이었다."

"(경기 직후 트위터를 통해) 위대한 승리다. 레알 마드리드의 유니폼을 입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뛴다는 내 꿈이 이루어졌다. HALA MADRID!"


format_list_bulleted

댓글 74

arrow_upward 카를로 안첼로티, 바이에른 뮌헨 1-2차전의 어록 arrow_downward 지단, 포그바 영입 직접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