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안첼로티 샬케전 프레젠테이션

토티 2014.02.26 05:29 조회 3,609 추천 6

오늘 경기 예상은?
강도 높은 경기가 될 것이다. 두 팀 모두 승리를 위해 모든 수단을 쓸 것이다. 이곳에서 승리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호날두가 복귀하는데, 파트너는 베일? 헤세?
베일이다.

이유는?
잘하니까.

측면 수비는?
내일 지켜볼 것이다. 여전히 오늘 경기에 적합할 선수를 고민 중이다. 내일 전략회의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다. 마르셀루, 코엔트랑 둘 다 회복을 잘했기 때문에 뛰는 덴 문제 없다.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가 시작되면서 올 시즌 가장 혼란스런 시기가 다가 온 것으로 보인다. 준비하는 과정에 어떤 변화가 오진 않았나?
아무 변화도 없다. 난 내 최대능력을 끌어내기 위해 이 팀에 왔다. 챔피언스리그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회이다. 그것은 황홀한 이상과 같지만, 또한 매우 어렵다. 모든 걸 쏟아내야 하며 행운도 따라야 한다. 우리 팀은 잘하고 있다. 최근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모든 경기에 위험요소가 있다. 하지만 우린 여기서 멈추길 원치 않고, 같은 태도로 모든 경기에 임할 준비가 되어있다.

3회 연속 준결승 진출, 올해는?
결승에 진출하는 건 쉬운 게 아니다. 그걸 성취했다는 건 팀이 잘했다는 뜻이고, 팀이 준결승에서 떨어졌던 건 어떤 부분에서 실수가 있었던 것 같다. 이유는 모르겠다. 우린 지난 시즌보다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과 열망을 갖고 있다. 세 시즌 연속으로 준결승에 진출한 건 쉽지 않은 일이고, 그때의 팀은 나쁘지 않았다.

혹시 호날두에게서 분노 같은게 느껴지는 건 없나?
그는 경기에 대한 굶주림으로 인해 동기부여가 된 상태이다. 잘 준비했고, 그동안 잘 쉬면서 훈련했으며, 그의 몸과 정신 무장 상태는 최상이다. 

샬케에 대한 분석은?
아주 잘 조직된 젊은 팀이며, 수준 높은 선수들을 다수 보유했다. 마이어, 드락슬러처럼 어리고 실력있는 선수, 훈텔라르나 보아텡처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선수들도 포진했다. 화려하진 않지만 단단하고 조직이 잘 된 팀이다. 적절한 신/구 조합과 수비진의 능력도 좋다.

호날두와 훈텔라르의 득점 대결은 어떨까?
개인 대결이 아니잖나. 이건 축구 경기이다. 레알 마드리드 소속의 호날두, 샬케 소속의 훈텔라르이다. 훈텔라르는 아주 뛰어난 선수고, 우린 그에 대한 경계가 필요하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9

arrow_upward 이탈리아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카세미루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샬케 04, 라울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