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모드리치, MARCA와의 신년 기념 인터뷰

토티 2013.12.27 12:18 조회 3,232 추천 8

지난 메스타야 원정에서 멋진 어시스트를 제공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어요.
네. 승리를 통해 아주 흥분됐죠. 저는 우리가 그런 극적인 승리를 이끌어 낸 것 뿐만 아니라 헤세의 득점을 다같이 축하하는 모습에서도 기뻤는데요. 그건 우리가 아주 단결되어 있다는 걸 보여준 것이고, 우리의 열망을 제대로 증명해낸 것이죠.

2013년은 어땠습니까?
개인적으로 아주 멋진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시즌 올드 트래포드에서의 일전을 잘 치르고 난 후부터 선발 기회를 잡을 수 있었고, 엘 클라시코에도 나서게 됐죠. 현 상태가 긍정적이라 생각해요. 우승 타이틀에는 조금 운이 부족했지만, 현재 우린 3개의 주요 대회에 모두 살아남은 상태죠. 또한 대표팀에서도 브라질 월드컵 본선 진출 티켓을 따냈고, 이건 아주 중요하죠. 아주 훌륭한 해였다고 말할 수 있어요.

2014년은 더 나아지길 바라고 있나요?
그렇죠. 확실히 나아질 겁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크로아티아 대표팀에서도 득점을 조금 더 늘렸으면 하고, 더 발전하는 해가 되길 바라지만 그 전에 중요한 건 건강이죠. 그 뒤에 나머지 모든 것들이 뒤따를 것입니다.

완전히 마드리드에 적응한 것으로 봐도 될까요? 커리어의 정점에 올라왔다고 보여지는데.
매우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프리시즌이 특히 중요했는데, 믿음과 신뢰를 새 감독님께 받아야 했기 때문이었고, 그렇게 됐습니다. 따라서 더 잘할 수 있게 됐고, 그렇게 느끼고 있죠. 신뢰를 얻고 있다고 판단될 때 매 경기마다 더 잘할 수 있고, 지금 전 아주 행복합니다. 항상 절 응원해주는 팬분들과의 느낌도 좋고요. 그들은 라 데시마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안첼로티 감독과 지단 코치에 대해선요?
좋은데요. 안첼로티 감독은 훌륭한 감독이고, 그는 제게 전적인 신뢰와 믿음을 주며, 그건 아주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죠. 지주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데, 그와 함께하는 팀은 환상적이고 우린 그에게 많은 걸 배우고 있죠. 훈련 후 우린 그와 함께 슛팅 연습 같은 걸 하기도 하거든요. 멋진 사내이며, 그런 사람과 가까이에서 일할 수 있는 것에 즐겁습니다.

안첼로티 감독은 당신과 알론소와의 호흡에 아주 만족하는 눈치던데요.
그건 감독님의 결정이죠. 그는 자신의 팀을 만들고, 선수들은 최상의 경기력을 보여주어 그의 신뢰를 이끌어내야 하죠. 사비와 함께 뛸 때 편안함을 느끼고, 그와 함께 뛰는 것에 즐거움을 느낍니다만, 전 케디라를 잊지 않을 겁니다. 그가 곧 복귀하길 바라며, 무사히 쾌차하길 바랍니다.

당신은 알 것 같은데, 베일의 정점을 언제 볼 수 있을까요? 
그는 개선되고 있고, 지난 주 전까지도 좋은 경기를 했죠. 다가올 새 해에 그는 토트넘에서처럼 정점의 기량을 보여줄 거라 봅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젊은 팀에 아주 근접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맞습니다. 그들과 함께 하면서 좋은 느낌을 받고 있죠. 이스코, 모라타, 헤세, 카르바할, 카세미루, 나초, 이야라… 마드리드의 미래는 그들과 함께 보장되어 있고, 그들이 팀에 이바지하며 뛰는 모습을 보는 건 매우 기쁜 일입니다.

발롱도르 수상자는 누가 될까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그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런던에서 보낸 이유가 있나요?
그 도시를 좋아하기 때문이죠. 4년 간의 멋진 시간을 보낸 곳이고, 어제 가족들과 함께 그곳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레알 마드리드 팬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다면요?
우선, 모두의 안녕을 위한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랍니다. 모든 레알 마드리드 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베르나베우에서 좋은 경기를 통해 다같이 우승의 기쁨을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4

arrow_upward 언론, 레프트백 보강 가능성 제기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의 바퀴가 멈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