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사모라노, 마드리드 공격수들을 평가

번즈 2011.11.09 21:58 조회 6,782 추천 3


  이반 사모라노라는 이름은 레알 마드리드에선 언제나 골과 연관된 것으로 여겨질 것이다. 그가 173경기에서 넣은 101골과 위너 정신은 그를 마드리디스모의 우상으로 만들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보낸 네 시즌 동안 그 칠레 스트라이커는 그 많은 골을 넣으며 베르나베우 관중들을 즐겁게 해주었고, 따라서 그야말로 현재 마드리드의 공격수들에 대해 언급할 권위자라고 할 수 있겠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 먼저 시작하면서, 그는 호날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페노메노. 다른 많은 선수들보다 훨씬 높은 계단에 올라 있으며, 레알 마드리드에 아주 잘 맞고 있다. 그는 그가 넣는 골들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달콤한 순간을 오랫동안 겪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그는 지금 그걸 하고 있어. 더 이타적인 선수가 되고 있는 중인데, 공격수에게나 팀에게나 아주 중요한 일이다.”

  이반은 지난 일요일 오사수나 전에서 크리스티아누가 넣은 헤딩골을 간과하지 않았다. 그 골들은 그로하여금 오래 전을 돌아보게 하였다. “내가 했던 헤딩들이 많이 생각나더라. 그는 훌륭하게 뛰어 올랐고, 그건 그가 완전한 선수라는 걸 보여준거야. 그 파워와 어떻게 헤딩을 하는가를 보면 그가 완전한 선수란 걸 볼 수 있지. 앞으로도 마드리디스모에게 많은 기쁨을 주게 될거다.”라고 그는 확언하였다.

  사모라노는 또한, 다른 마드리디스타 공격수들에 대해서도 깊은 인상을 받았다. 벤제마와 이과인의 좋은 퍼포먼스는, 다른 모든 마드리디스모들이 그렇듯 사모라노 역시 이 레알 마드리드가 갖고 있는 공격적인 힘에 대해 안심하게 만들어 주고도 남았다. “우리가 잘하고 있을 때는, 그 순간을 즐길 필요가 있지. 카림은 그의 순간을 즐기고 있어. 그는 동기가 부여된 상태이며 아주 집중해있는데, 선수에게나 팀에게나 환상적인 일이다. 최근에는 특히나 특별한 모티베이션이 하나 존재하는데, 그 두 선수 사이에 내부의 경쟁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경쟁이 레알 마드리드에게는 팀을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될 수 있을거야.”

  사모라노가 레알 마드리드의 선수로서 그의 골을 축하하였던 지는 이미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매번 마드리드 팬을 만날 때 마다 그가 느끼곤 하는 애정은, 레알 마드리드 역사상 가장 훌륭한 공격수 중 하나였던 그에게 지난날의 추억들과 동경들을 다시금 되살리게 한다. “팬들의 사랑과 애정, 존경, 존중이야 말로 한 선수가 가질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것이다. 그러니 선수는 그걸 더더욱 강렬하게 느끼는 것이고. 나는 레알 마드리드의 매 경기를 가까이서 지켜보고 있다. 관중들과 여기에 남겨 둔 친구들에게 특별한 애정을 품고 있으며, 그 때문에 내 가슴은 강하게 뛴다. 특히나 우리가 스타디움에서 아주 거대한 감정을 겪게 되는 일요일이면 말이지. 마드리드는 내 삶의 일부이고, 나는 마드리디스타들의 삶의 일부분이겠지. 그것이 나를 만족스럽게 한다. 내 과거를 돌아보노라면, 내가 좋은 일들을 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니 말이야.”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트레이닝] 레알 마드리드, 다시 트레이닝 시작 arrow_downward <나는 레매人이다> 9편 \'수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