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알론소 : 무리뉴? 우리 모두 더 침착한 상태

번즈 2011.10.29 23:42 조회 4,874 추천 4

샤비 알론소를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삼고 있는, 멈출 수 없는 마드리드가 아노에타를 향해 온다.
우리는 훌륭한 순간을 보내고 있으며, 모두가 함께이다. 리더는 무리뉴이며 그가 결정을 내린다. 그런 이후에 필드에서 행동하는 것이 우리들 선수들이고. 우리는 좋은 상태이며 나 역시 완전한 폼에 있다고 느낀다.

지난 시즌과 다른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지금은 작년보다 우리가 경기를 더 잘 컨트롤하고 있다. 점유율을 더 많이 가져가고, 경기를 전보다 더 우리가 원하는 흐름으로 가져간다. 이 모든 것의 열쇠는 윗선에 있는 선수들이 하는 작업에 있다. 우리들, 뒷선에 있는 선수들은 거기에 아주 감사하고 있고.

마드리드 언론들에 따르면 현재 바르셀로나보다 마드리드가 더 강팀이라고 할 수 있다. 라커룸에서도 그런 식으로들 생각하는지?

그렇게 보지도 않고, 우리는 우리의 길을 걷는 쪽을 선호한다. 조금씩 나아가는 것 말이지. 아노에타에서 우리가 치르게 될 경기가 어려운 경기임을 알고 있다.

올해 드디어 오랫동안 당신이 커리어에서 이루지 못했던 리그 우승을 달성하게 될 것 같은가?

그럼 좋겠지. 우리는 마지막까지 싸워 나갈 것이다. 아마도 내 생각에는, 특별히 놀랄 일이 벌어지지 않는 한 바르셀로나와 리그 우승을 두고 다툴 것 같은데, 바르셀로나는 굉장한 팀이지만 우리 역시 마지막까지 싸우기에 충분한 베이스를 세워두었다고 본다.

무리뉴는 최근 훨씬 침착해진 모습인데, 선수들이 그를 진정시킨 것인가?

글쎄, 전반적으로 모두가 긴장이 덜해진 상태이다. 축구가 잘 되고 있으니까, 그게 우리 모두를 진정시키는 거지. 우리는 무리뉴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무슨 말을 할 필요도 없다.

베르나베우 관중들도 결국은 역습 축구를 수긍하기로 한 것 같다.

나는 우리가 역습축구를 한다고 생각하진 않는데. 물론 우리는 아주 빠른 속도를 가진, 역습에 아주 능한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역습을 활용하는 플레이도 있지만 말이다. 경기를 조절하되, 역습을 활용하는, 좋은 형태의 믹스라고 생각한다.

마드리드는 아노에타에서 힘든 경기를 겪을 것으로 생각하는지?

그렇다. 전통적으로 마드리드는 라 레알을 상대로 힘든 경기들을 겪어왔어. 지난해에도 역시 그랬고. 우리가 승리했지만, 어쩌면 승리할 만 하지는 못했던 것 같다. 오늘도 분명 다르지는 않을 것이다.

기푸스코아에서는 팀(레알 소시에다드)에 대한 의구심이 터져 나오고 있다.
매 경기 다른 법이다. 나는 강렬한 레알 소시에다드를 예상하고 있으며, 우리가 만약 잘 하지 못하면 우리에게 많은 문제를 만들어 낼 거라고 예상한다. 그들의 상황은 알고 있으며, 그게 내 마음을 아프게 하기는 하지만, 우리는 그 상황을 잘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불확실한 상태인 라이벌과의 경기를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아주 강렬한 한 경기를 뛰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4

arrow_upward 무리뉴 : 이 팀은 못하면 지는 팀이다 arrow_downward 알론소 : 소시에다드는 마드리드를 상대로 할 때 강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