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구티: 마드리드는 잘하고 있다

번즈 2011.06.18 23:43 조회 6,184 추천 4



  터키 리그 시즌을 마치고 스페인에 돌아온 구티는 연이어 미디어 앞에 서는 것을 피하지 않았다. 레알 마드리드의 전 선수는 카날 플러스 채널의 프로그램, 'Días de Fútbol'에 출연하여 레알 마드리드의 미래의 영입들과 네이마르, 쿤, 그리고 무리뉴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고 그가 커리어를 마감하고 싶어 하는 곳인 그의 클럽 베식타스에서 보낸 시즌을 평가하였다.


베식타스에서 보낸 첫 해는 어땠는가?
평가를 내려 보자면 좋았다. 우리가 원했던 만큼은 아니지만, 왜냐면 나는 우리가 2개 대회에서 우승할 팀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었거든. 하지만 뭐, 좋다. 터키 컵에서 우승했으니 유로파 리그에 갈 수 있고 우리에겐 그게 아주 중요하다. 올해 또 좋은 선수들이 도착할 것 같은데, 두 번째 시즌에는 이보다 더 낫기를 희망하고 있다.

쿤과 네이마르에 대한 루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마드리드에서는 언제나 오고, 또 갈 선수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마드리드에 오는 모든 선수들은 위대한 선수가 될 수 있는 후보자들이고, 각자의 클럽에서 이미 그렇다. 네이마르나 쿤이나 어린 선수들이고, 마드리드에 좋은 것들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하지만 늘 많은 선수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다가 마지막에 가서는 한 명이나 두 명이 이적하는 게 다이지 않나. 마드리드가 보강하기를 기다려보자, 왜냐면 그럴 필요가 있으니까. 바르셀로나가 굉장한 레벨에 도달해있으니 말이다.

쿤이 올까, 아니면 네이마르가 올까?
내가 얼마 전에 힐 마린 단장과 함께 있었다. 그리고 마드리드는 쿤에게 관심이 없다는 플로렌티노의 선언은 분명했고 말이다. 이건 플로렌티노와 마드리드에게는 존중의 문제다. 왜냐면 아틀레티코는 같은 도시 안에 있는 클럽이고, 다른 팀의 스타 선수를 영입하려고 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말이다. 네이마르는 내 생각에 그보단 좀 더 가까이 있지만, 지금 마드리드에 올 선수인지는 모르겠다. 어쩌면 그를 임대로 보낼지도 모르지. 하여간 내 생각에 그가 지금 당장 마드리드로 오지 않을지는 몰라도, 그와 사인하는 건 좋은 일 같다.

마드리드를 어떻게 보는가?
좋아. 개성도 있고 강한 통제가 있다. 그게 필드 위에서 마드리드에게 부족했던 것인데. 잘 해나가고 있다. 3개 대회에서 바르셀로나에 맞서야 했는데 비록 하나 밖에 우승하지 못했지만, 귀중한 것이다. 어쩌면 코파 델 레이 우승은 사람들에게는 굉장한 가치가 없는 것일지 모르지만, 이 경우에는 귀중하다. 왜냐면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얻어낸 것이니까. 그리고 그 다음에는, 세미파이널에서도 아주 치열했는데 내 생각엔 더 나은 팀이 승리를 가져간 것 같다.

트로페오 베르나베우에 뛸 것인가?
마드리드와 이야기해보았는데 우리가 왔으면 하더라. 날짜가 분명히 정해져있는지 어떤지는 모르겠다. 샬케의 경우와 똑같이 우리도 그렇게 될 것 같다. 유로파 예선전을 뛰어야 해서 말이야. 베르나베우에 돌아가 기념식을 가질 수 있다면 좋겠지. 내가 은퇴하기 전에 말이다.

세스크가 마드리드에 올 것 같은지?
그는 바르셀로나로 가고 싶어 한다. 만약 마드리드가 충분한 자금과 의지를 가지고 노린다면야, 굉장한 보강이 되겠지. 그러한 역량의 선수가 필요하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4

arrow_upward 코엔트랑에 대한 葡언론 보도 종합 arrow_downward 사힌: 주전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