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가고: 코파 아메리카가 끝나면 대화해 볼 것

번즈 2011.06.16 18:15 조회 5,086 추천 3

  아르헨티나 대표 팀에 가 있는 페르난도 가고가 <라디오 라 레드>와 짧은 전화 인터뷰를 가졌다. 가고는 인터뷰에서 올 시즌 그를 고립시키고, 총 190일 동안 결장하게 하였던 많은 부상들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이 미드필더의 수난은 지난 8월 24일, 페냐롤전에서 부터 시작되었고 이 날의 왼쪽 무릎 측면 인대 염좌는 선수에게 31일 동안 땀을 흘리지 못하게 하였다. 10월 7일 부상이 재발했고 가고는 또 한 번 31일 동안 KO상태였다. 그리고 막 돌아오려던 순간, 다시 한 번 같은 부위에 문제가 생겼고 추가로 55일 동안의 결장이 불가피하였다. 그의 마지막 부상은 3월 4일에 있었던 내전근 부상으로, 이 부상 때문에 가고는 73일 동안 뛰지 못했다. 이러한 부상의 연속은 선수에게 심리적으로 깊은 영향을 주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계속 뛸 것인가?
지금으로선 그렇다, 아무 것도 오고 간 이야기가 없다.

당신의 에이전트인 마르셀로 롬비야는 클럽을 떠난다면 당신에게 네다섯 개 정도의 선택지가 있다고 한다. 아르헨티나에서는 보카 주니어스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보카는 늘 당신을 유혹하는가, 아니면 이건 무언가 감정적인 것인가?
어려운 일이다...보카는 내가 여덟 살 때 이후로 쭉 성장한 곳이고, 내 두 번째 집이나 다름없다. 모두를 잘 알기 때문에 편안하게 느끼는 곳이다. 아르헨티나로 돌아가고픈 욕구가 남아있다, 유럽에 혼자 있는 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스포츠적인 측면에서 분석해 봐야하고, 그런 면에서는 유럽에 계속 남는 것이 더 형편이 좋다. 돌아가고픈 욕구가 있는 것은 보카의 셔츠는 아름답기 때문이며 또 거기서 내가 느꼈던 것들을 설명하기란 어렵다. 이건 나 혼자 결정 내리는 문제가 아니다. 마드리드가 무슨 말을 하느냐에 많은 것이 걸려있다.

심지어 당신이 프리로 보카에 갈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돌았었다. 하지만 그건 마드리드에 대한 존중이 부족한 일이 되지 않을까?
그건 이상하다. 내 주변에선 늘 당시 아르헨티나 축구계에서 가장 비싸게 판 선수였다는 걸 감안하면, 마드리드에서 날 그렇게 보낼 것이라고 생각하는 건 이상하다고들 이야기했다. 어쨌거나, 마드리드가 날 팔고 싶어 할 것 이라는 것 자체가 하나의 추측이다. 왜냐면 난 아무와도 이야기 하지 않았고, 코파 아메리카가 끝난 후에나 이야기 할 거니까. 그때가 되면 회장님과 감독님과 함께 어떤 이야기가 오갈 지 보게 되겠지.

만약 당신이 마드리드에 계속 남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면, 유럽의 어떤 다른 나라로 가고 싶은지?
모르겠다... 영국이나 이탈리아는 매우 강하지. 가장 중요한 다른 두 리그 들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선수가 된다는 것은 어떠한가?
나 자신으로선 늘 나였던 그대로 해왔다. 내 삶의 습관들을 계속 유지하고 있어... 클럽은 아주 놀랍고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한 해를 어떻게 보냈는가?
부상들과 무릎 부위의 세 번의 재발이 한 해를 정말 길게 느껴지게 했다. 팀은 이미 무장을 했는데, 나는 뛸 수가 없었어.

네 번의 클라시코 경기를 지나온 후, 바르셀로나와의 경쟁에 대해 어떻게 보는가?
다음 시즌의 경쟁은 아주 힘든 것이 될 것이다. 역사상 최고의 팀 중 하나를 상대로 뛰고 있어. 우리는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아주 잘 뛰면서 이겼고, 이후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잘했지. 주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외엔...결승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 때문에 우리는 화가 났었다.

지금 당신은 아르헨티나 대표 팀과 함께 있다. 코파 아메리카가 아르헨티나에게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오랫동안 정복하지 못했던 무언가를 우승하고 싶다는 꿈이 있다. 우리는 싸우고 싶고 우승하고 싶다.

당신은 월드컵에 가지 못했던 큰 실망 이후에 다시 돌아오게 되었는데...
나에게 아르헨티나 대표 팀이라는 건 가장 커다란 무언가 이다. 나는 막판에 가서 명단 밖에 남게 되었었는데, 하지만 자책이나 비난을 찾으려 해선 안 된다. 괴로웠지. 하지만 이미 다 지나간 일이고, 지금은 새로운 스테이지에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9

arrow_upward \'누가 벤피카로 가게 되나\', 코엔트랑 영입의 마침표될 듯 arrow_downward 호날두, 카데나 코페와 시즌을 이야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