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이과인: 쿤이 내게 묻는다면, 레알로 오라고 할 것

번즈 2011.06.04 20:25 조회 5,721 추천 6

  곤살로 '엘 피파' 이과인은 남아메리카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 스포츠의 프로그램 'Futbol para todos'와의 인터뷰에 응하였다.


당신은 어린 나이에 레알 마드리드에 도착했는데, 그럼에도 이렇게 중요한 선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가?
마드리드가 나를 샀을 때에는, 그들이 생각한 건 실제로 벌어진 일처럼 그렇게 갑자기 뛰게 하려는 건 아니었어. 내가 준비되었다고 볼 때까지 단련시키려고 했지. 하지만 팀에 도착했고 뛰게 되었어. 나는 내가 세계 최고의 팀에 있다는 걸 인지하고, 압박감 없이 뛰었어. 우리 아버지가 내게 말하셨지. “침착하게 있어라. 난처해 할 것 없다. 그들이 널 산다면, 그건 뭔가 이유가 있기 때문이란다.” 아빠는 다 내게 잘 풀릴 거라고 확신하셨어.

당신이 겪고 있는 경쟁은? 지금 당신은 뛰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은가?
당신이 엘리트 팀에 있다면, 해마다 팀은 4, 5명의 선수를 데려오지. 특히나, 내 포지션에 말이야. 하지만 나는 목표를 넘어서는 걸 좋아해. 나는 아주 행복하고, 마드리드에 오랫동안 더 있을거야. 최근 몇 년 동안 팀은 챔피언이 될 수도 있었고, 또 있을 거라곤 생각도 못했던 그런 스타 선수들과 함께 뛰고 있지. 나는 이런 것들이 지속되는 한 즐기려고 해.

만약에 쿤이 온다면? 당신은 좋을 것 같나?
만약 쿤이 내게 충고를 해달라고 부탁한다면, 나는 그에게 오라고 할거야. 왜냐면 레알 마드리드는 정말 말도 안되는 곳이거든. 쿤을 원하지 않는다면 장님이겠지, 그는 지금 존재하는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야. 어떤 감독이건 그를 원할거야.

쿤의 영입이 팀이 바르셀로나를 넘어서는 데에 그렇게 도움이 될까?
바르셀로나라면 우리는 이미 그들을 이길 수 있다는 걸 증명했어. 그들은 이길 수 없는 존재가 아니라구. 우리가 세 개의 타이틀 하나 만을 따낸 것이 유감이다.

당신이라면 레알 마드리드에 메시를 영입하겠나?
내가 만약에 회장이고 돈이 엄청 많다면, 그를 살 것 같다. 그건 분명하지. 나는 메시와 잘 지내. 하지만 시즌 마지막에 클라시코 경기들을 앞두고 그와 내기를 걸지는 않았다.

무리뉴와의 관계는 어떤가? 당신이 확실히 마드리드에 남을 것 같나?
“이과인은 이적불가”라고 하신 기사를 읽었어. 내 소망은 그와 함께 마드리드에 남는 것이다. 나는 더 많은 타이틀을 얻고 싶고, 팬들에게도 아주 사랑받는다고 느끼고 있어. 이 팀에 있는 것보다 더 좋은 건 아무 것도 없다. 굉장한 그룹이고, 마드리드에서 행복해.

무리뉴가 레알 마드리드의 이미지에 이롭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해를 입혔다고 생각하는가?
무리뉴는 언론과 외부 사람들 앞에 특유의 성격이 있지. 나는 그에게는 감사의 말들을 하고 싶다. 잘 처신하셨어. 그 특유의 성격이 있지만, 좋은 분이셔.

선수들이 모두 그를 지지하게 하기 위해 그는 어떻게 행동하는가?
만약 당신이 설문조사를 한다면, 무리뉴에 대해 뭔가 나쁜 말을 하는 선수는 정말 별로 없을 걸. 내가 부상당했을 때 날 많이 도와주셨고 지지해주셨어. 선수들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 지 알고, 이해하고, 또 그룹으로 만들어. 정말로 우리 모두 감독님과 함께 있어 기쁘다.

부상이 있었을 때 많이 안 좋게 보냈는가?
나는 팀이 다 잘되기를 바랐지만, 누군가가 뭔가를 그리워 할 때야말로 그 중요성을 느끼는 때잖아. 팀을 멀리 박스석에서 바라보는 건 주먹으로 맞는 느낌이었다. 빨리 돌아가고 싶었어. 부상으로부터 다시 돌아가고 싶어 죽는 줄 알았다.

그리고, 지금은?
지금 내 머릿속에 있는 것은 대표팀이고 내가 기대하는 건 코파 아메리카에서 우승하는 거야. 나는 기쁘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또 대표팀에 있으니, 이보다 뭐가 더 있을 수 있겠어? 지금 나는 마드리드에서 행복하고 또 알비셀레스테(※아르헨티나 대표팀)와 함께 타이틀을 따고 싶어. 대표팀이 우승을 하지 못한지가 오래 되었으니까.

메시가 고향에서 공격당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들은 메시를 한 번도 보지 못한 사람들이지, 그리고 메시를 실제로, 그것도 1미터 거리에서 보게 되었을 땐...우. 하지만, 그 이야기가 진짜인지를 모르겠는데. 메시한테 아무 일도 없었다고들 하더라.


출처 : 스페인 스포츠지 <아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3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vs바이에른 뮌헨, 코라손 클래식 자선경기 arrow_downward 무리뉴: 시즌에 작별 인사를 고하며, 다음 시즌을 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