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라쓰: 꿈이 이루어졌다

againZIZOU 2008.12.23 17:12 조회 4,197

라싸나 디아라가 입단식을 마치고 레알 마드리드 선수로서 첫 기자 회견을 가졌다.

       


사람들이 당신을 마케렐레와 비교한다. 기분이 좋은가, 아니면 그 반대인가?

기분이 나쁘진 않다. 나는 오랫동안 마켈렐레를 알고 지냈고 첼시에서는 그의 곁에서 한 선수로서 성장할 수 있었다. 그와 비교되는 것은 영광이지만, 나는 라싸나 디아라다. 그와 내가 비슷한 점도 있겠지만, 나는 세상에 내가 어떤 선수인지 보여주기 위해 이곳에 왔다.

당신은 첼시와 아스날에서 뛰었다. 스스로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기에 충분히 성장했다고 생각하는가?
이제까지 4~5년간 훌륭한 클럽에서 뛰어왔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경쟁할 준비가 되었고 그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이 점을 증명할 수 있도록 빨리 뛰고 싶다.

당신이 주전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첼시에 있을 때 난 아주 어린 선수였고, 경험이 풍부한 많은 선수들 틈에서 출장 시간을 갖는다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나는 포츠머스에서 성장했고, 이제 이곳에서 경쟁할 만한 능력을 갖췄다고 생각한다. 경쟁은 팀을 더 강하게 만든다.

발목 부상은 좀 어떤가?
그동안 한달간 결장하다 지난 주 포츠머스에서 30분간 경기를 소화했다. 연휴가 끝날 때 쯤이면 확실히 준비되겠지만 출전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감독이다.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했다는 것은 당신에게 어떠한 의미인가?
레알 마드리드의 제의를 거절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어렸을 때부터 꿈꿔오던 일이었고 이제 경기장에서 내 모든 것을 다하고 싶다.

본인이 어떤 선수인지 소개한다면?
나는 나의 100%를 바치기 위해 이곳에 왔다. 이곳에서 클럽의 엠블럼을 위해 싸우고 싶다. 나는 강인한 성격의 사람이고 새로운 관중들 앞에서 내 가치를 증명하고자 한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가 된다는 것은 세계적인 관심을 얻게됨을 뜻한다. 이 이적이 프랑스 대표팀에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는가?
나는 지난 두 경기에 뛰지 못했지만 앞으로 이곳에서 쏟을 노력을 바탕으로 대표팀에 돌아가게 되길 바란다.

본인의 신체적인 능력과 전술적인 능력을 평가해달라.
나는 타고난 파이터다. 그 점은 항상 증명해왔다. 나는 볼을 되찾는데 전문인 수비형 미드필더지만 오른쪽 수비수로도 뛸 수 있다.

어떻게 불리기를 원하는가? 라쓰, 라싸나, 디아라?
팀에 또 다른 디아라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나를 라쓰라고 불러주면 좋겠다. 그게 편할 것이다.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3

arrow_upward 파레호 기자회견 arrow_downward 라싸나 디아라, 새로운 마드리디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