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경기 후 감독 인터뷰

조용조용 2008.12.11 12:16 조회 3,770


후안데 라모스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의 신임 감독으로서 처음으로 치른 제니트와의 챔피언스 리그 경기에서 3-0으로 신승을 거둔 후 기자회견을 가졌다.  

"승점이 중요하지 않은 경기였지만 3-0 승리는 기분 좋은 결과다. 이미 다음 라운드 진출은 결정되어 있었지만, 꼭 승리가 필요한 경기였다. 오늘 우리 선수들의 경기력에 매우 만족한다. 이번 승리는 팀 전체의 사기를 북돋아 줄 것이다. 모든 선수가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선수 각자가 투지를 불태우는 것이 느껴졌고, 좋은 경기를 펼쳐서 팬들을 즐겁게 하겠다는 의지가 대단했다. 모든 경기는 다르다. 제니트전을 위해서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했다. 오늘 승리를 거두어 매우 기쁘며, 오늘의 경기를 과거의 몇몇 경기와 비교해서는 안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3-0으로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다."

"에인세의 부상과 마르셀로의 결장으로 이번 주말 경기의 수비진에 공백이 생긴 상태이다. 주말까지 반드시 레프트백 포지션의 해결책을 찾아내야 한다. 오늘 경기에서는 클라시코를 대비하여 메첼더를 라이트백으로 시험 기용해 보았다."

"제니트가 여러 번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었기에 매우 고무적이다. 앞으로는 상대팀이 우리 골대를 많이 위협하거나 유효슈팅을 빈번히 날리지 않도록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다. 선수들의 자신감이 쌓이면 수비도 더욱 안정되리라 본다."

"나는 주변 상황에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으며, 오직 경기를 통해 증명하고자 한다. 경기를 집중 분석하여 선수들의 경기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전문가와 팬들은 경기를 보는 눈이 다르다. 선수들과 코치진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모든 선수가 각기 다른 능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 팀을 구성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가장 잘 맞는 포메이션과 시스템을 찾아내야 할 것이다."

"이케르는 스페인 최고의 골키퍼이다. 언제나 훌륭한 선방을 하며 그의 능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고의 골키퍼 중 한 명이니까 말이다. 두덱 역시 뛰어난 골키퍼이다. 오늘 경기는 두덱이 실전 감각을 유지하는데 상당히 좋은 기회였다고 본다. 오늘 두덱의 활약에 매우 만족한다. 골키퍼 포지션은 누구보다도 자신감이 중요하다. 팀 내에 두 명의 훌륭한 골키퍼를 보유하고 있으니 마음이 든든하다."

"첫번째 교체를 제외한 두번째와 세번째 교체는 라울과 구티에게 휴식을 주기 위한 교체였다. 두 선수는 풀타임 출장 대신 30분 가량 벤치에서 휴식을 취했으니 체력 안배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마르셀로를 윙어로 쓴 것은 라이트백으로 기용된 메첼더에게 공간을 주기 위한 조치였다. 마르셀로를 교체하거나 위로 끌어올리는 두 가지 옵션을 생각한 끝에 후자를 선택했다."

"첫 훈련에서도 선수들이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모두들 열심히 훈련하고 있으며 하루빨리 부진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좋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하기 위해 어떠한 힘든 훈련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2

arrow_upward 엘 글라시코 대비 훈련 상황 arrow_downward 메첼더 : 우리가 깨어나야 할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