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컵, 대전 상대는 스포르팅

조용조용 2008.05.30 05:57 조회 4,309


레알 마드리드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컵 30주년을 맞아 8월 27일 스포르팅(포르투갈)을 초청하여 경기를 갖는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전 회장이 78년에 세상을 뜬 후, 레알 마드리드는 베르나베우 회장의 업적을 기리는 의미에서 매년 유수의 팀을 초청하여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컵 대회를 개최해왔다. 올해의 대전 상대는 창단 100주년에 빛나는 포르투갈의 강호 스포르팅으로 결정되었다.

뛰어난 유스 시스템
스포르팅의 유스 시스템은 뛰어난 선수들을 배출하기로 유명하다. 사 핀투, 무팅요, 루이스 피구, 크리스티아노 로날도, 콰레스마, 나니 등 유럽 각 리그에서 활약하는 수많은 선수들이 스포르팅 유스 시스템을 거쳤으며 스포르팅은 자국 내에서도 리그 18회 우승에 빛나는 전통의 강호이다.
 
레알 마드리드: 29회 중 18회 우승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29번의 대회 중 18번 우승을 안았으며 그동안 초청된 팀으로는 바이에른 뮌헨, 리베르 플라테, 밀란 등이 있다. 지난 시즌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컵은 레알 마드리드의 레전드 파코 헨토를 기념하는 경기로 치뤄졌으며 레알 마드리드는 파르티잔 베오그라드를 맞아 2-0으로 승리를 거두고 우승컵을 안은 바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산티야나: 레알 마드리드는 최고다 arrow_downward 라울: 먼 곳에서 스페인 대표팀을 응원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