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라울: 진실의 순간이 다가왔다

againZIZOU 2008.02.19 22:24 조회 3,334
라울은 로마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을 갖고, 팀이 이 대회에서 잘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드러냈다.

한 시즌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 이제 시작된다.
챔피언스리그는 특별한 대회이다. 우리는 최근 몇년간 16강에 오르는데 그쳤는데, 올 시즌은 우리의 유럽에서의 위상을 되찾기 위한 시즌이 될 것이다. 로마와 같이 이름높고 까다로운 팀을 만나는 것보다 좋은 시나리오는 없다. 우리는 멋진 경기와 좋은 결과를 이뤄낼 기회를 잡았다.

첫 경기가 원정 경기가 됐는데. 홈 어드밴티지가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가?
홈 어드밴티지는 기선을 제압하고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데, 모두가 알듯이 챔피언스리그는 한 경기만 부진해도 탈락할 수 있는 대회다. 만약 우리는 부진하고 로마가 좋은 경기를 한다면 우리에게 더 이상의 기회는 없을 것이다. 시간은 모두 해봐야 180분이므로 내일 맞을 첫 90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두 번째 경기까지 생각할 여유는 없다. 그때는 너무 늦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라울과 토티의 대결은 과연 어떻게 될까?
레알 마드리드와 로마의 대결이 더 중요하다. 토티는 로마 최고의 선수고 팀에 마법을 선사하는 선수지만, 토티가 로마의 전부는 아니다. 로마에는 다른 뛰어난 선수들도 많이 있다. 물론 토티는 오랫동안 로마와 이탈리아를 위해 뛰면서 많은 것들을 이루어냈다. 우리가 그를 주의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그는 최근에 당신이 발롱도르를 받은 적이 없다는 것이 창피한 일이라고 했다.
그와 같이 훌륭한 선수에게 그런 칭찬을 받는다는 것은 정말 기쁘지만 그 문제는 다 지난 일이다.

내일 팀의 목표가 실점하지 않는 것이 될까?
그 이상을 원한다. 우리는 득점을 노릴 것이다. 골은 좋은 경기를 하면서 경기를 지배할 수 있게 해준다. 득점하면서 실점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목표를 이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어려운 경기가 되겠지만.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인가?
간단하다. 훈련하고 경기에 뛰는 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인데, 운좋게도 나는 세계 최고의 팀에서 뛰고 있다. 이것이 나를 매일매일 흥분하게 만들고 특히 이런 대회에서는 더하다. 레알 마드리드는 그 어느 팀보다 많은 유럽 챔피언 트로피를 가지고 있다. 우리 모두는 몇년간 목표한 바를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특히 벼르고 있다.

선수생활을 해오면서 다른 클럽으로부터 이적 제안을 받은 적이 자주 있었나?
17살때 레알 마드리드에서 데뷔한 이래, 나의 가장 큰 소망은 이곳에 남는 것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그동안 몇몇 팀들이 관심을 보여왔지만 나의 대답은 항상 같았다.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다는 생각은 해본적도 없다.

솔직하게, 챔피언스리그에서 정말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두고 보도록 하자. 이번 라운드가 우리의 가능성을 가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라리가에서 거둔 성적에 정말 만족하고 있지만 지금이야말로 진실의 순간이다. 다가오는 몇 경기가 우리가 정말로 리그와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할 만한 팀인지 말해줄 것이다. 우리는 이 도전을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제 그것을 증명할 차례다.

원문보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8

arrow_upward 슈스터: 우리는 자신있다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를 경계하는 로마의 선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