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슈스터: 열심히 했고 이길만 했다

Elliot Lee 2007.09.19 19:03 조회 3,486
레알 마드리드의 베른트 슈스터가 자신의 팀의 플레이에 만족함을 표현했으나 아직도 훌륭한 경기를 위해서 배울 것이 많다고 꼬집어 냈다. 감독은 가고와 라울에 대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승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우리가 열심히 해서 이겼다는 것이다. 우리는 어려운 상대를 만났기 때문에 쉬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치 않았다. 나는 우리 경기의 몇몇의 측면에 만족했고 팀은 경기 내내 열심히 싸웠다. 나는 우리가 승리를 거둘만 했다고 생각한다.

팀이 팀만의 페이스를 찾기 위해 시간이 필요했었는가?
브레멘의 전술이 우리에게 쉽지 않았고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공격을 진행해야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디에고와 다른 선수들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지만 우리는 우리의 시간을 가졌고 상대방 공격시 골대에서 30~35미터 벗어난 지역에서 공을 빼앗았다. 브레멘은 독일 팀과의 경기는 힘들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가고의 플레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페르난도는 우리 팀의 공격의 시초로 움직이는 동시에 디에고를 마크하는 힘든 임무를 가졌다. 나는 우리가 미드필더에서 좀더 도와주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다른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그가 오늘 훌륭한 경기를 치루었다고 생각한다.

팀에게 없는 것이 바로 차분함인데 이 것에 대해서 선수들에게 어떻게 주문하고 있나?
우리는 아직도 우리의 경기력중 몇몇 부분에 대해 고쳐나가고 있는 중이다. 팀은 공격과 득점에 더 집중하고 있다. 우리는 수비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일 것이다.

지금 이 순간 리그의 선두에 설 것이라고 기대했었는가?
나는 매우 기쁘다. 우리는 프리시즌동안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내지 못했었다. 그때 우리는 부상에 있었던 선수도 있었고 영입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내지 못했다. 프리시즌 말에 우리는 한 팀으로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하였다. 마드리드 데르비는 우리에게 동기부여를 했으며 우리는 이 후 좋은 모습들만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 우리는 내가 원하는 위치에 오르지 못했다.

라울은 어떤가?
라울은 진정한 전사이며 그는 이번 시즌 새로운 감독 밑에서 자신의 자리에서 싸워나갈 것이다. 그는 그의 훌륭한 재능을 잃지 않았으며 팀의 새로운 수혈은 그를 크게 동기부여 시켰다. 선수단은 자신감을 가지고 팀원들을 돕고 있으며 그를 포함해서 말이다.

브레멘 또한 오늘 충분히 이길 수 있었는데 경기 동안 불안했던 점은?
그들은 항상 위험한 상대이다. 오랜 시간동안 점수는 1-1이었으며 두 팀다 기회를 가졌다. 나는 승리에 기쁘지만 이 것은 어렵게 얻은 승리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8

arrow_upward 가고: 베르나베우의 스타가 되고 싶다 arrow_downward 경기 후 인터뷰: 마르셀로, 루드, 로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