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펠로: 잘못을 고치는 것은 장점을 낳습니다
파비오 카펠로는 베컴이 팀에 돌아온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것이 오늘의 화제였다. 베컴이 레알 마드리드 선수명단에 다시 돌아온 것은 마드리디스타가 북쪽 산 세바스티안으로 떠나기 전에 가진 파비오 카펠로의 기자회견의 초점이었다. 이탈리아인 감독은 "잘못을 깨닫는 것은 지적 인류의 특징이다"고 하면서, 베컴이 보여준 끝없는 프로페셔널리즘이 "헌신"할 것인지에 대한 과거의 의심을 없앴다고 말했다.
베컴이 선수명단에 돌아왔습니다.
베컴은 돌아왔습니다. 이 결정의 내부적, 외부적 면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그가 LA갤럭시와 그런 중요한 계약을 한 후 우리는 그가 훈련과 경기에서 얼마나 헌신할지 의심했습니다. 3주 전에 나는 그가 최선을 다해서 훈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어난 일은 바로 이것입니다. 이번 주에, 그는 훈련에서 절대적으로 완벽했습니다. 그는 언제나 팀메이트들의 지지를 받았고, 그러므로 우리의 단 한가지 의심은 스포츠적인 관점에서였습니다. 그는 진정한 프로페셔널로서 행동했고, 그래서 그는 돌아왔습니다.
의심의 관점에서 보면, 결정을 내리기 전에 좀 기다리는 것이 더 낫지 않았을까요?
잘못을 깨닫는 것은 지적 인류의 특징입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잘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을 고치는 것은 장점을 낳습니다.
베컴의 동료들이 그를 지지하는 것이 당신의 결정에 영향을 주었습니까?
아닙니다. 베컴의 열심히 훈련함과 태도만이 나에게 영향을 준 것입니다. 그는 최고의 프로페셔널입니다. 나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굉장해 행복해했고, 우리도 굉장히 행복했습니다.
시즌 마지막까지 그를 중시할 것입니까?
네, 그렇습니다. 그는 시즌 마지막까지 이곳에 있을 것이고, 이번 소집을 시작으로 우리는 그의 공헌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이 결정이 나머지 팀에 반하여 당신의 권위에 의심을 가게끔 한다고 생각합니까?
이것이 나의 권위에 영향을 미친다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베컴이 레알 소시에다드전에 출장할 것입니까?
그가 어떨지 말해봐야 합니다. 어떤일이 일어날지 기다릴 것입니다.
레알 소시에다드전에서 패배하면 당신이 해고될 것이라고 느낍니까?
나는 매일 열정과 침착, 정결한 마음으로 일합니다... 그리고 어떤 일이 일어날지 결정하는 것은 회장입니다. 이런 모든 이야기는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난 몇년동안, 리그의 이 시점에서 레알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보다 승점이 10점, 12점 아래 있었기 때문입니다. 회장이 마지막 결정을 한다는 것은 명확하더라도, 이것은 나의 일입니다. 선수들은 열심히, 매우 잘 훈련하고 있습니다. 레반테전에서 우리는 운이 없었지만, 나는 선수들의 노력에 감사하고 싶습니다.
레반테 전 후에, 스포츠부장이 당신의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나를 전적으로 지원한다고 회장이 나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대체자로 미첼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는 좋은 감독입니다. 우리는 친구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이곳에 앉아있을 때 모두들 좋습니다.
스페인 반폭력 위원회가 레반테전 후의 당신의 발언을 비난했습니다.
내가 당신에게 말하는 것을 문맥에서 똑 떨어뜨려서 받아들이면, 나는 이탈리아어로 말하기 시작할 겁니다. 내 말은, 나를 응원해준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팬들..나는 울트라수르를 말한 것이 아닙니다. 파비오 카펠로가 말할때마다 그것은 언제나 뉴스가 되는 것 같습니다. 나는 반폭력을 지향하기 때문에, 그들의 비난을 인정할 수 없습니다. 나는 울트라수르가 좋다고 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에서도, 여기에서도 나는 언제나 조직된 단체와 싸워왔습니다. 나는 스포츠맨십을 옹호하는 사람입니다. 나는 이탈리아 TV에서 이 문제에 대해 아주 명확하게 했습니다.
당신은 스페인에서의 스포츠 관행 중 하나가 '카펠로 까기'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매일 점점 더 많은 것-불공정하고, 완전히 잘못된 것들-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은 '카펠로 까기'뿐만이 아니라 '레알마드리드 까기'입니다
가고는 부상때문에 레반테전에 플레이하지 않았는데, 이틀 후에 아르헨티나 국대에서 90분 풀타임으로 뛰었습니다.
토요일에 가고는 (완벽한 몸상태까지는) 하루 더 필요하다고 말했고, 의사 또한 그렇게 말했습니다. 가고는 뛰고싶어했기 때문에 행복해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위험을 감수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가고에게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서 진짜 조심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부상은 대단한 부상은 아닙니다. 좀 결리는 것이었습니다.
당신이 부당한 대우를 받고있다고 생각합니까?
모든 사람은 그 사람의 내면을 봐야합니다. 그 이외에 나는 다른것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백한지, 죄를 지었는지는 당신과 나의 양심에 달려있습니다. 누가 자기 일을 하면서 말의 힘을 갖고 있을 때, 자기가 말하는 것이 올바르고 공정한지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은 그 사람에게 달려있습니다.
우리가 카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까?
카카는 언제나 회장의 목표입니다. 나는 이 문제를 갈리아니와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더 단순했고, 밀란이 대단했던 옛날, 밀란이 승리했던 것, 우리가 리그 우승을 했던 옛일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레알 소시에다드전은 어렵습니다.
나는 그들의 세 경기를 봤습니다. 그들을 상대로 골을 넣는것은 쉽지 않지만, 그들 자신도 골을 넣는데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입니다.
댓글 21
-
BeREAL 2007.02.10\'반폭력위원회\'에 대한 이야기 모르시는 분을 위해: 카펠로가 레반테전 이후에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는데 울트라수르가 파시스트 단체라서 이 발언에 문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
Fenomeno 2007.02.10무조건 이겼으면 하지만 혹시라도 지게 될경우..단 1점이라도 득점하시길.. 그래야 최악의 상황을 맞지 않을듯.. 파이팅~!
-
cannainreal 2007.02.10와~ 카펠로 처음으로 멋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성실한 태도로 저 고집센 감독님의 마음을 바꾼 베컴도 감동입니다. ㅠㅜ
-
PREDATOR 2007.02.10좋아 이제 성적으로...
-
마르세유룰렛 2007.02.10전폭적인 지원에 걸맞는 성적을 내길 바랍니다.
-
Sergio Ramos 2007.02.10카펠로 믿어요~
-
꽉씨 2007.02.10감독님.. 쪼금 불안하셨군..ㅋㅋ
-
Madridista18 2007.02.10카싸노도 써주세요
-
yosebiback 2007.02.10오옹 베컴
-
RaulGonzalez 2007.02.10베컴 역시 프로군요,, 새벽에 도저히 경기 볼 엄두가 안나서 생중계로는 못 보겠지만,,; 아침에 일어났을 때 웃을 수 있기를 빕니다. 꼭 멋지게 이겨주기를!
-
Becks7 2007.02.10최근 좌우윙으로 나서고있는 호빙요와 레예스가 부진해서 그런건가 .;;
-
PhenomenoR9 2007.02.10카싸노도 써주세요(2)
-
Butragueño 2007.02.10카싸노 경기력이 되야 쓰죠.
-
Zizou 2007.02.10베컴의 프로 정신 또 베컴을 기용하는 카펠로의 프로 정신 ㅋㅋ
-
Master Zizou 2007.02.10힘내라 베컴
-
아마추어베컴 2007.02.11지금이라도 쓰는게 조금이라도 늦지않는 방법입니다 감독님!
-
로비뉴~ 2007.02.11잘못을 고쳐서 장점을 낳는다라면 베컴을 기용하지 않고 내보내는것과 포지션문제, 포메이션과 조합의문제가 잘못이니 갠한 고집버리고 실패까지도 경험햇기에 장점을 낳기위해선 다른쪽으로 바르게생각 좀 하고 실천해주시길...
-
나쁜아이형님 2007.02.11호나우두가 있을때도 잘못을 좀 고쳐보시지,,
-
박신양 2007.02.11ㅋㅋ 남자가 한입으로 두말하긴..ㅡㅡ;; 진짜 나쁜아이형님의
말의 200%동감 호나우도 있을때도 좀 잘햇으면 벌써 1위겟당.ㅡㅡ; -
REAL-ZIZOU 2007.02.13말과 행동이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
오영도 2007.02.17언론플레이 지대네-0-;; 베컴 진작에 기용햇고하면 la안가고 레알에서 남앗을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