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장이 주장을 만났을 때(I)
라틴어 Capitaneus에서 온 카피탄, 주장이라는 뜻은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그룹의 수장이자 보스이며 팀을 이끄는 사람을 뜻한다. 레알 마드리드 축구 팀의 라울과 농구 팀의 필리페 레예스가 만남을 가졌다. 이 인터뷰는 레알 매니아 뉴스에 3회로 나뉘어서 연재 될 예정이다."라울, 더 나은 주장이 되는 방법을 알려줘."
필리페: 라울, 당신은 레알 마드리드의 훌륭한 주장이다. 나는 농구 팀 주장으로써 2년차이고 당신은 나의 이상적인 모델이다. 내가 주장직을 더 맡고 싶은 몇년동안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달라.
라울: 나는 당신이 훌륭하게 주장 직을 소화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도 당신보다 훨씬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나도 이에로가 이전에 주장이었기에 3년밖에 경험해보지 못했다. 나는 두 번째 주장으로써 그에게 많이 배웠다. 그렇지만 중요한 것과 내가 생각하는 주장이 해야할 것은 주장의 리더쉽이 훈련과 경기에서 존재해야하고 자기가 맡은 바를 매일 해야한다는 것이다. 이 곳에 오래있었던 베테랑들은 이러한 것들을 새로오는 선수들에게 전해주어야 한다. 농구 팀은 좋은 사람들로 이루어진 조직력인 좋은 팀이다. 팬들은 그 것을 알고 당신들을 응원하고 있다. 주장은 선수단과 구단이 서로를 잘 알수 있게 해서 선수단이 가지고 있는 문제에 항상 눈여겨 봐야 한다. 주장은 중립이어야 하고 분명히 주장이 그 사이에서 고통 받는 시간이 있겠지만 같이 고통을 감수한다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팀으로써 하나의 힘을 낸다는 것도 중요하다. 모든 것이 팀의 결속에 관한 것이다.
필리페, 주장으로써 당신이 경험했던 것은 어떤 것들인가?
필리페: 사실을 말하며 내가 이름으로는 주장일지 모르나 팀의 좋은 상황과 좋은 선수들 그리고 마음이 잘통해서 내가 주장이라는 느낌을 받지 못한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지난 3년을 뛰면서 매우 자랑스러웠고 또 그 기간 동안 2년이라는 시간을 주장으로 보냈다. 당신이 말한 것 처럼 가장 중요한 것은 모두를 한데 모으는 것이다. 나는 새로 영입 된 선수들이 최대한 빨리 적응 할 수있도록 도와주며 팀 소풍도 조직해서 모두가 더 친해 질 수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국가 대표 팀이 가장 좋은 예가 아닌가한다. 나는 그러한 그룹을 레알 마드리드에도 가져오고 싶다. 비록 우리가 다 다른 국적을 가지고 있기에 힘들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말이다. 그렇지만 우리 모두가 잘 적응하고 있고 그 것이 내 역할을 하는데 매우 수월하다는 것이다.
라울: 그리고 당신이 말한 것은 주장직을 훌륭히 소화해내고 있다는 것이다. 계속 이렇게 하길 바란다!"언젠간 농구 시합해야겠다."
라울: 음, 축구를 하는가?
필리페: 만약 축구 공을 차는 것을 말한다면 나는 매우 나쁜 실력을 가지고 있다. 어렸을 때 공격수로만 뛰었다. 친구들이 내 머리를 이용하기 위해 크로스를 띄어주었다. 그렇지만 베르나베우에서 당신들이 하는 플레이를 지켜보고 싶다. 비록 극성 팬은 아니지만 스포츠를 좋아한다. 그리고 팀 동료로써 당신들 시간이 될 때가서 응원하고 싶다. 내가 관람했던 마지막 경기가 사라고사 전일 것이다. 팀이 플레이 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로 즐거웠지만 당신이 부상당해서 안쓰러웠다. 그렇지만 다 지나간 일 아닌가! 중요한 경기를 내가 볼수 있기를 바란다.
농구를 당신이 좋아하고 우리 경기를 보러 오는 것으로 안다.
라울: 축구 말고도 테니스, 농구등 나는 모든 스포츠를 다 좋아한다. 나는 당신을 텔레비젼으로 보고 있지만 직접가고 싶다. 내 아이들중 가장 큰 애가 농구를 너무 좋아하고 매주 농구를 같이 한다. 직접 농구를 보는 것은 너무도 재밌고 스팩터클러한 플레이를 보면 정말 힘이 넘친다. 정말 나는 농구를 좋아한다. 특히 스페인 국가 대표팀을 볼때 말이다. 월드 챔피언쉽은 팬들에게 매우 중요했다. 우리 모두가 필레페, 파우, 나바로...같은 선수들에게 매혹 됬었다.
필리페: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계속 응원해주기를 바라자. 코트 안에서 그게 매우 중요한 것이다. 축구 팀이 와있을 때 더욱 동기부여가 된다.
라울: 우리도 마찬가지다. 더 많은 동기부여가 된다.
농구 팀에서 축구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 인가?
필리페: 마르코 토마스는 슛을 잘차지만 우리 모두가 스타디움에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별히 미국 선수들이 좋아한다. 우리들과 가족들은 정규 관람객이지만 불록과 찰스 스미스가 우리보다 더 열혈하다.
라울: 발데바베스에 농구 코트가 있는 것 아는가? 트레이닝 시작전에 농구 공을 가지고 슛을 쏜다. 별로 큰 코트는 아니지만 우리는 2대2를 한다. 구티는 농구를 너무 좋아하고 제일 잘하기도 한다. 디에고 로페즈도 잘한다. 파본, 메히야도 잘한다. 우리는 구단 선수 코디네이터인 하비 가르시아 콜에게 졌었다.필리페: 한번 농구시합을 해봐야겠다.
댓글 14
-
지주내머리속에영원히 2007.01.30이야 필리페선수 덩치가 완전;...ㅎㄷㄷ
-
조용조용 2007.01.30저도 그게 눈에 띄었죠.
체격 차이가 완전...ㅎㄷㄷ -
영원캡틴라울 2007.01.30파본ㅋㅋㅋ 농구 잘하는구나 ㅋㅋㅋ
로페즈야 워낙 키가 크니 ㅋㅋㅋ
구띠, 메히아는 농구할 때 간지가 잘좔 흐르겠군요ㅎ -
23.BECKHAM 2007.01.30농구주장 축구주장 멋있네 ㅋㅋㅋㅋ
레알 농구팀은 잘하나요 ?? -
라키 2007.01.30레알 농구팀 꽤 잘하는 걸로 압니다.
-
Ramos 2007.01.30라울이 아기같아 ㅋㅋ
-
Vanished 2007.01.30저 예전에 레알마드리드닷컴 들어갔는데
왠 아드리아누가 매인에 있어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알고보니 농구팀 센터던가;;;; -
구주장 2007.01.30구티가 농구하는 모습이라,,,,잇힝~
-
마르세유룰렛 2007.01.30덩치차이가 나네.ㅋ
-
구티 2007.01.30구티가.농구도.잘하는군.ㅋㅋㅋ.
-
라울 2007.01.30구티 농구해도 멋있을것 같네요~
-
Raul♡ 2007.02.01라울이 조금 작아보이네요^-^
구티는 농구도 잘하는구나~ -
Madridista18 2007.02.01라울도 키 큰편인데;;
-
그대와함께라면 2007.02.02덩치가 장난이 아니네ㅋㅋ ㅎㄷ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