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_and_outdoors
FC 바르셀로나:

카를로스: 이 곳에서 은퇴하고 싶다

Elliot Lee 2006.11.08 06:01 조회 3,639
레알 마드리드의 호베르토 카를로스가 COPE와의 인터뷰를 가졌다. 그는 현 레알 마드리드의 상황과 자신의 상태에 대해 말했다.

스페인 인들과 마드리디스타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가?
나는 스페인에 대해 나쁜 말을 할 것이 없다. 나는 어디를 가던지 잘 대우를 받는다. 나는 이번에 코파 델레이를 우승해보고 싶다. 레알 마드리드는 아름다운 과거를 가졌다. 페르난도 이에로는 항상 나의 모델이며 레돈도와도 좋은 관계를 유지 했고 미야토비치도 마찬가지다.

카펠로가 많이 바뀌었는가?
조금 차분해졌다는 면을 빼고는 변한 것이 없다. 그는 항상 매우 심각했고 요즘에는 3개의 대회를 한번에 이긴다는 것이 매우 힘들어 졌고 2년안에 3개의 타이틀을 딴다는 것도 매우 힘들다. 우리는 7년동안 모든 것을 우승했고 그 것이 문제를 일으켰다. 갈렉티코스라는 단어는 우리의 이름이 되었고 사람들은 우리를 잘 대우하지 않아주었고 축구 팀이라는 이미지로 생각해주지 않았다. 그렇지만 마드리드는 세계에서 최고의 구단이고 20세기 최고의 구단인 이유가 있다.

지단이 타이틀을 가졌다면 남았을 것이라고 했는데.
우리는 말을 많이 했고 나는 그보고 남으라고 했다. 그렇지만 그는 은퇴를 하였고 그는 동기부여를 받지 못했고 그는 마지막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당신의 인생동안 위기가 될만한 것을 지나쳐본적이 없다.
그러한 면에서 매우 행운이었고 나는 강하지만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 때문에 더 위기가 없었다. 그 것이 내가 아직도 축구에 흥분하는 이유다. 나는 신문을 읽고 라디오를 듣는다 그렇지만 이 모든 것도 나에게 영향을 주지 못한다.

레알 마드리드를 떠날 것인가?
그런 소리를 많이 들어오고 있지만 다 거짓말이다. 나는 남기를 원하고 우리는 나의 마지막 계약이 될 협상의 합의에 가까워 졌다.

떠날 생각을 해본 적이 있는가?
전혀 그런적이 없고 나는 나에게 훌륭한 제안을 한 다른 구단의 대표자들과 말을 했지만 나의 미래는 스페인과 레알 마드리드에 있다. 나는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레알 마드리드에게 주고 싶다. 나는 영국 리그를 텔레비젼으로 보고 있지만 나는 스페인 축구를 더 선호 한다.

당신의 계약이 언제 끝나나?
이번 6월까지다. 그렇지만 내가 이번에 35경기 이상 뛴다면 자동으로 연장 될 것이다.

칸나바로가 골든 볼에서 수비수라는 위치 때문에 수상하기 힘들까?
나는 그러한 것들이 올해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하며 파비오는 수상할 자격이 충분하다. 나도 2002년에 수상할 뻔 했다.

코파 델 레이에서 특별히 우승하고 싶은 이유는?
나는 내기를 했다. 그렇지만 내기한 타이틀은 챔피언스 리그 컵이다.

레알 마드리드가 코파 델 레이에서 우승하기 위해서 변해야 할 것은?
우승은 많은 압박을 줄 것이다. 우리는 지난 3년간 우승을 못했기 때문에 많이 긴장을 하고 있다. 우리는 좋은 축구를 해야하고 훈련에서 최선을 다해야 하고 집중해야 하며 우리의 잘못들을 잊어야 하고 나가서 재미있게 축구를 해야 한다. 이 팀은 좋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고 감독은 우리가 경기를 하는 것처럼 훈련에 임하길 원하고 있으며 훈련에 임하지 않으며 누구든지 경기에 출전 할 수없다.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베테랑은 젊은 선수들이 활기 찰 수있게 해주고 플레이를 하는 선수들을 존중 할 수있게 만들어야 한다. 매주 최고의 11명이 경기에 임한다.

엘게라처럼 말인가?
그는 팀과 함께 매우 올바른 자세를 보여주었고 자신이 프로라는 것을 보였다. 그는 우리 모두의 본보기다.

관중들이 지루해 하는 것을 알고 있는가?
셀타와의 경기에서 우리는 10번의 찬스를 가졌지만 졌다. 팬들은 승리를 원하고 있다. 셀타는 우리의 페널티 박스에 3번 들어왔고 우리는 2번의 골을 잘 선물 해주었다. 카펠로는 그 것을 잘 알고 있고 무엇이 팀에게 가장 필요한지도 알고 있으며 그는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에만 신경쓰고 있지는 않다.

드레싱 룸은 어떤가?
우리는 수비적 축구를 구사하는 이탈리아 감독과 함께 하고 있다. 우리는 골찬스가 날만할 때까지 공을 뒤에서 돌린다. 그 시스템을 윤활하게 하기 위해선 우리가 필요하다. 안토니오는 기자회견을 통해 감독과 팀동료에게 사죄를 해야한다. 호나우두는 체중감량이 필요하며 그가 약속한 것 처럼 35골을 넣어야 할 것이다. 이 것은 모두를 위해서 이다. 라울은 참고할 만한 사람이다. 우리는 서로 잘 지내고 있고 우리는 많이 말하며 의심의 여지를 없애나가고 있으며 이기적인 것은 축구를 해할 수있다.

에메르손의 골이 들어갔을때 그가 즐거워 하지 않던데.
그는 그 것을 원치 않았다. 베르나베우에서 골을 넣는 것은 매우 대단한 일이지만 그는 자신의 실수로 첫번째 실점이 생겨서 화가 났었다. 나는 많은 실점 찬스를 내주었다.

바르카가 에투의 부상으로 고통스러워 하는가?
바르셀로나같은 구단은 한명의 선수에게 의존 할 수없으며 메시, 호나우딩요, 그리고 사비 같은 선수들을 데리고 있을때는 더욱더 그렇다. 나는 그들이 피곤하며 나쁜 프리 시즌을 가진 것이 이유라고 생각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미야토비치: 모두가 좋아 할만한 선수와 계약할 것이다 arrow_downward LA 갤럭시, 베컴에 흥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