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훈련 소식: 오스트리아 전지훈련 시작

MacCa 2006.07.18 21:30 조회 4,303 추천 1

레알 마드리드는 7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스트리아 이르드닝에서 전지 훈련을 시작했다. 이날 약 100여명의 현지 팬들이 선수들을 보기위해 훈련장을 찾았다. 파비오 카펠로 감독은 압박과 빠른 볼터치를 주문하며 선수들이 가능한 빨리 시즌 컨디션을 되찾을 수 있게 되길 바라고 있었다. 한편 카스티야의 센터백 루벤 곤살레스는 오른쪽 다리에 부상이 있어 유일하게 훈련에 불참했다.

먼저 카펠로 감독은 선수들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골키퍼가 없는 폭 30미터의 공간에서 연습 경기를 갖도록 지시했다. 또한 한 번 내지 두 번으로 볼터치 횟수를 제한했다. 선수들은 각자 상대 선수들의 강한 압박을 견뎌야만 했다. 15분간 진행된 이 훈련에서는 레알 마드리드 카스티야의 후라도가 멋진 볼 컨트롤 능력을 보여주었으며, 에스파뇰에서 임대 복귀한 후안프란도 굉장한 의욕을 나타냈다.

조끼입음: 메히아, 엘게라, 구티, 파블로 가르시아, 데 라 레드, 디오고, 라울 브라보, 그라베센, 솔다도, 디에고, 카시야
조끼없음: 코디나, 발보아, 후라도, 아르벨로아, 포르티요, 카싸노, 밥티스타, 파본, 우드게이트, 보르하, 포르티요

연습 경기 훈련이 끝난 뒤 선수들의 피지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핸 테스트가 이어졌다. 마씨모 네리 피지컬 코치와 세라토사 팀닥터는 기록 체크를 담당하며 선수들에게 1,200미터 거리를 네 번 달릴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날 테스트에 참가한 선수들은 총 다섯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졌다. 덧붙여 지난 주 부상을 당한 구티는 오른쪽 무릎에 붕대를 감고 있었다.

그룹 1: 우드게이트, 밥티스타, 후안프란, 아르벨로아, 라울 브라보
그룹 2: 데 라 레드, 디오고, 후라도, 파블로 가르시아
그룹 3: 메히아, 엘게라, 보르하, 그라베센, 파본
그룹 4: 구티, 발보아, 카싸노, 포르티요, 솔다도
그룹 5: 디에고 로페스, 코디나, 카시야

골키퍼들에겐 힘든 훈련이었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이었다. 또한 발보아, 라울 브라보, 우드게이트가 우수한 모습이었다. 특히 아르벨로아는 이날 훈련에서도 높은 의욕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각각의 주파 기록은 4분 21초, 4분 31초, 4분 42초, 4분 45초였다.

더위를 피하기 위해 마드리드에서 이르드닝으로 왔지만, 이드르닝 역시 30도에 가까운 기온이었다. 그때문인지 선수들은 훈련장 내의 수영장에서 헤엄치고 있는 사람들을 부러운 눈으로 바라보는 듯 했다. 하지만 앞으로 이와 같은 패턴의 훈련을 20일간 계속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선수들은 오후 5시 30분 두 번째 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Castilla] 이스라엘 영입, 아드리안 마르틴 이적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오스트리아로 출국 (12일~17일 훈련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