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난도 마르띤 구단주: 호나우두가 뛰든 안뛰든 내겐 똑같다

진정으로, 레알 마드리드가 하이버리에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나?
패배한다고 생각하면 단지 패배할 뿐이다. 이기고자 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호나우두는 경기에 뛰게 될까?
그건 감독이 할일이다. 진짜다. 그가 경기에 뛸 수 있다는 건 안다.
선수들에게는 확신과 이해를 보여줘야 한다. 그러나 해야할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그만둬야 한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썩어갈 뿐이다. 선수들이 경기장에 나올 때까지 신경쓰지 않을 작정이다.
호나우도는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애정을 원하고 있다. 그는 뛸 준비가 되었다고 내게 말해줬다.
만일 그가 좋은 플레이를 한다면 골을 기록할 것이다. 그가 뛰든 안 뛰든 내겐 달라질 게 없다.
내가 바라는 것은 이기는 것이다.
선수들을 만나봤을 때 어땠나?
내가 생각했던것 보다 훨씬 좋았다. 지난 목요일이었나, 그들은 브라질 선수들이 아니었다.
내가 현 상황에 관해 그들에게 얘기하고, 그들이 서로 대화를 나눴다는건 자연스러운 일은 아니었다.
난 매우 분명하고 직설적인 사람이다. 내겐 많은 결점이 있지만, 면전에서 할말을 안하는 사람이 아니다. 난 의견에 대해 매우 수용적이지만, 결정을 내려야할 때는 모든 결과와 가능한 모든 정보를 통해 결정을 내린다. 그러므로 유니폼을 벗어던질 사람은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다.
항상 나는 내가 생각하는 그대로를 얘기할 것이다.
선수들의 사기를 보기위해 커미션을 늘리는 것에 대해 말했나?
커미션에 대한 얘기는 좋지 않은 의미로 해석된다. 난 지켜보거나, 충고를 한다든지 그들을 부유하고 하고 싶지 않다. 그들이 경기에 나오든 아니든, 나가든 말든, 감독이 결정할 문제다. 확신을 가져야 하며 강요해서는 안된다. 백만장자 선수들에 관한 얘기도 얘기하지 않았다.
백만장자가 되어야 할 것은 '노력'에 있어서 이다.
연습장에서는 단결이 되고 있었나?
이제는 단결이 존재한다. 다양성은 최종적으로 하나가 될 때야만 좋은 것이다.
선거는 언제 열리게 되나?
필요할 때 열리게 될 것이다. 다음해를 위해 좋은 계획을 수립해야 하고 난 그것을 해낼 것이다.
그게 가장 중요하다. 이기면서, 꿈을 그려나가야 한다. 어떻게? 경기를 이기다 보면 꿈을 꾸는 것은 절로 따라오게 된다.
다음 시즌 선수단 목록은 언제 만들게 되나?
6월 30일이면 선수단의 99%가 확정될 것이다. 확신한다. 그리고 감독은 그로부터 2주내에 정해진다.
계획 수립이 너무 늦어지면 그것은 실패나 마찬가지다. 오프시즌에 완벽한 팀을 만들어야 한다.
다음 시즌 팀이 어떻게 되기를 바라는가?
팀을 강화하기 위한 포지션에 두 명의 선수를 영입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좋은 컨디션인지 아닌지를 알고 다른 선수가 뛰어야 하는 지를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확고부동한 선발 선수가 있다는 것은 좋지 않다. 이 곳은 선수를 은퇴시키기 위해 팔지 않는다. 지금 이순간부터 내년 레알마드리드를 구성할 선수들을 결정하고 작업을 해야 한다. 어느날 갑자기 펠릭스 디아스가 앙리에게 가려고 편지를 쓰는 일은 없을 것이다. 내부적으로 필요한 일들이 결정되어야 한다.
선수들을 감독하고 벤치에 앉아있는 것을 좋아하나?
그럴 권한도 없고 그럴 능력도 되지 않는다.
부분적인 직함을 갖고는 있으나 그런 일은 내 일이 아니다.
세스크는? 웽거 감독이 화가 났다.
레알 마드리드는 그를 영입할 것이라고 말할 수 없다. 이와 다른 얘기라면 우리의 흥미를 끈다.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방식대로 실행에 옮길 것이다.
클럽(아스날)이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알게 될것이다.
레알마드리드에 있어 축구를 강조하는 이유는?
심오함이 내포된 스포츠를 해야 한다. 모든 이들의 이해관계를 공유해야 하지만, 축구는 경제적인 문제보다 우선시되어야 한다.
미디어에게 무엇을 바라나? 비판?
우리가 잘못하고 있는 점을 지적해 주는 것이 좋다.
충고를 받기 위한 우편함을 따로 만들 수도 있지만 아직 확실히 정해진 것은 없다.
바르사-첼시 전에서는 누가 이겼으면 좋겠는가?
누구의 편도 아니다. 경기를 더 잘하는 팀이 올라갈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바르셀로나가 유럽에서 최고의 경기를 펼치고 있다고 믿고 있다.
팀은 새로운 감독을 맞게 될 것인가?
감독에 대한 문제는 수요일(16강전)에 상당 부분 결정될 것이다.
그가 감독으로 있는 순간까지는 계속 지지해줘야만 한다.
페레즈 구단주와는 멀리 떨어진 사이인가?
충성심과 자유는 충돌하는 것이 아니며, 난 기본적으로 그를 잘 따랐다.
그러나 그에게 아첨하지도 않았다.
마드리스모의 상징인 라울, 그는 언터쳐블인가?
언터쳐블은 아무도 없으며, 그가 믿는 것을 위해 싸우게 해줘야 한다.
라울은 레알마드리드에서 싸우고, 투쟁하고, 노력하는데 있어 본보기가 되어왔다.
레알 마드리드를 위해 돈을 쓰게 될 것인가?
난 금욕적이며 깐깐한 사람이다.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단돈 1페세타라도 최종적으로 필요한 곳에 쓰여야 한다. 돈을 쓰는 팀은 자신의 보호망을 파내고 있는 것과 같다. 돈은 잘 쓰여지게 될것이다.
댓글 16
-
JаνΙ GаясΙа 2006.03.08단돈 1페세타라도 최종적으로 필요한 곳에 쓰여야 한다.
-
까타리나 2006.03.08금욕적이며 깐깐한 사람이다 원츄..풍기는 외모도 그렇게 보여요. 낄낄
-
아마추어베컴 2006.03.08지금은 호나우두 할아버지가 온다고 해도 최고의 축구스타인 베컴 지단 호나우두가 중요한게 아니겠죠 오직 단결과 승리 누가 벤치에 앉던 누가 선발로 뛰던 연습경기에선 벤치선수들이 선발선수들의 상대가 되어주고 또는 그 반대로 되어주고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고 승리를 쌓아나가는것이 가장 중요할것 같습니다 다음시즌 호나우두가 떠나던 베컴이 떠나던 카로감독님이 해임되던 지금은 가장 중요한 일정을 남겨두고있는 상황!
-
RoRonaldo♥ 2006.03.08음;;;페레즈와 완전 반대라..말아먹을꺼같은 이 느낌은?
-
PREDATOR 2006.03.086월 30일 이후가 레알의 진정한 타이밍인데 ㄲㄲ
-
Pavontic 2006.03.08카로랑 죽이 잘 맞으려나
-
나는나 2006.03.08감독 문제는 16강전이 끝나면 윤곽이 잡힌다라..
아스날 이기면 카로가 계속 하겠군.. 부디 그렇게 되길 -
Master Zizou 2006.03.08생긴건 카로랑 비슷한가=_=
-
라울스톡허 2006.03.08적절한 영입 부탁 드립니당~
-
레알빠도리드 2006.03.08금욕적이라 다행이군 ㅋㅋ
-
★Beckham☆ 2006.03.08호두야~ 제발..
-
amber 2006.03.08부활하기를 ..ㅡ ㅜ
-
¡Muy Bien! 2006.03.08금욕 정도가 아니라 구두쇠 수준 아닐까 싶네 ㅡ.ㅡ 인터뷰하면서 스스로 깐깐하다고 말할정도면...
-
로니&지주 2006.03.08오우~ 말에서 칼이 느껴지네.. 레알을 위한영입 레알을위한 운영해줬으면 바랄게 없을뿐
-
마이클오웬 2006.03.08대략 페레즈가 훨 낫다
-
임대간후안프란 2006.03.08선수영입면에서는 웬지 페레즈 보다 더 괜찮아 보이네요...
아무래도 페레즈가 벌어들인 것을 안쓰고 지키려는 것 같기두 하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