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시즌 수페르코파 결승전 단상.
1. 늘 먹던 맛.
조금 다른 것은 먹던 맛이 강제 되었다는 거죠. 물러서서 수비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 전반기 엘클 때처럼 에너지로 압박하며 승부 보기엔 상대도 완전체고 우리 휴식일이 적었습니다.
게다가 부상병동...멀쩡한 스쿼드로도 압박하며 경기하기 힘든데 넝마가 된 스쿼드로는 압박하고 점유하며 주도적인 경기를 한다는 것은 모험수였죠.
물러서서 카운터...가 마냥 단순해 보이지만 점유를 내주고 경기하기에 몇 안되는 찬스를 묵직하고 날카롭게 연결하는 과제가 주어집니다. 이 또한 연습을 통해 가다듬어야 하는 영역이지만 우리 미드필더의 만듦새가 많이 아쉬웠고. 그 와중에도 좋은 찬스를 잡아냈던 것은 공격진, 특히 비니의 말도 안되는 체력과 스피드가 한몫을 했지요.
2. 비니시우스
라인을 끌어올리는 팀에게 비니-음바페는 재앙입니다. 특히 이번경기의 경우 좌톱으로 가동된 비니는 대형수비를 해야 하는 부담에서도 벗어났으며, 스프린트의 출발점도 높아졌습니다. 게다가 음바페도 없으니 동선과 지원에 대한 걱정 없이 본인의 역량을 온전히 발휘해야 하는 상황에서 제 몫을 해냈습니다. 말이 쉽지만, 수비상대는 쿤데였고 우리의 뻔하고도 유일한 루트를 상대가 온힘을 다해 막는 것을 뚫어냈다는 점에서 찬사를 보내야 마땅했던.
3.
호드리구를 좌측으로 보내서 하프스페이스를 막음으로 야말이 주발로 파고드는 공격 디자인은 어느정도 제어했으나 완벽하게 틀어막지는 못했습니다. 카마빙가가 보다 포지션닝이 좋았다면 아쉬움이 드는 장면이 여럿있었던. 추아메니를 내려 레비를 마크하다보니 중앙이 또 넓어졌고, 거기서 최종적으로 결승골이 나왔다는게 많이 서운하긴 합니다.
4.
전방압박이 여전히 아쉽기에 선제골을 내주면 우리는 끌려가는 경기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바르샤에게 지는 경기 대다수가 그랬듯이 상대에게 많은 점유를 내주고 끝끝내 따라붙지 못했습니다. 이겼으면 좋았겠지만, 이겼어야 하는 경기라는 생각이 들진 않았습니다.
5.
우리의 약점도 아쉬운 점도 현재 우리의 위치도 충분히 확인한 경기가 아닌가. 후반기는 이제 시작입니다. 얼른 마음을 새롭게 잡고 아직 남아있는 타이틀을 위해 선수-코칭스탭 모두 집중력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기를.
댓글 15
-
BEIZ 01.12부상 병동이 이리도 심각한게 벌써 몇년째인지.. 안감독님은 풀 전력 및 제 실력은 보여주고 가셨던가 싶을 정도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01.12@BEIZ 뭐가 근본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부상을 안당하는 선수들은 계속 안당하는데...
-
San Iker 01.12이번시즌 지금까지 양팀이 주고 받은 결과와 경기력 생각하면 양팀 다 풀주전으로 나왔을 때 비슷할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던 경기네요.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생각보다 좋은 경기 했던 거 같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01.12@San Iker 다음 엘클이 진검승부가 될 수 있도록 준비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닥터 마드리드 01.12이번 엘클에서 잃은 것도 있었겠지만, 마구잡이로 얽혀있던 문제점들이 명확해졌다는 점은 긍정적인거 같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01.12@닥터 마드리드 문제가 있다는 걸 정확히 인식했다면 충분히 소득이 있었던 경기...
-
공효진 01.12현재까지는 용병술 너프된 안첼축군데 후반기에는 변화&발전 좀 보여주고
담시즌에는 보드진이 보강해주고 우상향 하는 방향으로 풀리길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01.12@공효진 워낙에 벼랑 끝에 몰려있어 자기 색깔 내기가 쉽지 않아 보여요.
-
타브리스 01.12긍정적인 댓글들은 좋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알론소의 입지가 점점 위태로워지는게 보여서 아쉽네요
간만에 장기집권 가능한 감독인가 싶었는데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01.12@타브리스 분위기 잘 추슬러서 시즌끝까지 갔으면 좋겠습니다.
-
Ibrahimovic 01.12부상병동 임에도 아쉬운 패배라 더 아쉽게 느껴지네요 잘 추스려서 후반기 잘 진행 했으면 좋겠습니다
-
루우까 01.13빙가 수비위치 선정은 볼때마다 아찔하더군요..
-
백의의레알 01.13결국 비닐이한테 무릎 꿇네 또 ㅋㅋㅋㅋ
-
카카♥ 01.13경질의 압박에서 알론소가 본인 전술 포기한게 안타깝네요. 안첼로티때랑 다른게 없어요
-
마르코 로이스 01.13자다가 일어났는데 이 글이 무색하게 되어버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