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사비 알론소를 맞이하는 라이트팬으로서 갖는 단편적인 생각들

소년 2025.05.26 22:57 조회 3,856 추천 1

이제, 사비 알론소가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를 맞이하게 되는 라이트팬으로서 현재 갖게 되는 단편적인 생각들을 몇 자 적어봅니다.

24/25시즌 공격쪽에선 동선 정리가 안되고 미들에서는 토니 크로스의 공백이 느껴졌고 또 수비에선 많은 부상들까지 겹쳐서 안첼로티 감독의 디테일하지 못한 전술적 역량의 단점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났고, 그래서 어려운 시즌을 보냈지만

좋은 선수들과 함께 훌륭한 전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뮌헨의 독주를 깨뜨린 사비 알론소의 부임에 기대가 되는 25/26 시즌입니다. 왠지 엄청 즐거운 시즌이 될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듭니다.

Screenshot-20250526-215242-Samsung-Internet
1. 음바페와 비니시우스
안첼로티 감독이 해결하지 못했던 과제 중 하나는 음바페와 비니시우스의 동선이 겹치는 문제였는데, 알론소 감독은 이 둘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과연 어떤 방식으로 이 둘의 동선을 정리할 지 무척이나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2. 빌드업
24/25 시즌 마드리드에는 벨링엄, 발베르데 등과 같이 볼을 가지고 앞으로 운반하는데 능한 선수들만 있고, 토니 크로스처럼 시야와 패스 능력을 바탕으로 템포를 조절하고, 방향 전환해주는 선수가 없었다보니 그 한계가 너무 극명했는데, 알론소 감독이 어떤 선수들로 어떤 빌드업 체계를 가져갈지 이 역시도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3. 알론소 감독에게 궁금한 점
알론소 감독은 레버쿠젠에서 대개 3백을 사용했더라구요. 그런데 전통적으로 레알은 4백에서 풀백들의 공격력을 최대한 활용해 왔는데, 알론소 감독은 어떻게 할지 궁금하네요. 특히 이전의 공격적인 풀백들과는 결이 다른 알렉산더 아놀드의 활용이 기다려집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

arrow_upward 안젤로 슈틸러 arrow_downward 스페인 국가대표 명단 (vs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