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 카르바할
월드클래스 우측 풀백을 논할때 카르바할은 그동안 대중적으로 잘 언급되지는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선수의 개성? 스타일 때문일까요. 아놀드 같이 본인만의 확고한 스타일이 있는 선수가 주로 자주 언급되었었죠.
그래서 레알팬 입장에서 항상 아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챔결에서 결승골을 기록하며 전세계 팬들에게 확실한 월클 풀백이라는 인상을 심어줬으리라 생각됩니다.
카르바할은 정말 현대 축구 우측 풀백의 교과서 같은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공격과 수비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밸런스가 정말 잘 잡혀있는 선수라 풀백 포지션에 있어서 육각형의 능력을 갖춘 선수라고 생각해요. 누군가 현대 축구 우측 풀백에 대해 물어본다면 카르바할의 플레이를 보여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올 시즌은 관리를 잘해서인지 부상도 별로 없어서 부상 없는 카르바할은 월클이다라는걸 다시 한번 스스로 증명해냈습니다. 올 시즌도 카르바할 커리어에서 베스트 시즌 중 하나로 추가될것 같네요.
그리고 카르바할을 보면 항상 열정과 승부욕이 넘쳐요. 예전 리버풀과의 결승전에서 부상으로 교체되어 나갈때 눈물을 흘렸고, 오늘도 우승하고 나서 눈물을 보이는것 같더군요.
레알에서 그렇게 많은 우승을 경험했는데도 여전히 마음 속에는 불타는 무언가가 있는게 카르바할인것 같아요.
이런 모습들이 팬의 입장에서 이 선수를 더욱 더 애정이 가게 만드는것 같구요.
카르바할 진짜 올 시즌 너무 고생했고 대단했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11
-
마요 2024.06.02내년엔 주장 완장 달고 많이 뛰겠네요 ㅎㅎ
-
세르히오호돈신 2024.06.02맨시티전에 너무 잘해줘서 좋았는데 챔결 골까지 넣어줘서 최고였습니다.
이번시즌은 카르바할마킹 하나 소장하려고 합니다~ -
라젖 2024.06.03개인적으론 동갑이다보니 더 정이 갑니다ㅋㅋ
-
안뱅바요르~ 2024.06.03이번엔 월베 뽑히겠거니
이번에도 안 뽑히면 ㅡㅡ;; -
백곰 2024.06.03요새 뭐 언더래핑이 어쩌고 인버티드윙백이 어쩌고 이거저거 나오는 시대에서
사이드라인 따라서 쉴새없이 오르내리고, 칼같은 크로스 올려주는 클래식한 풀백의 정석을 가장 완벽하게 보여주는 선수가 아닐까 싶네요 -
쿠쿠루 2024.06.03카르바할은 지난 챔스 결승에서도 제 몫을 잘 해주었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
Chill_sam 2024.06.03원래 풀백 교과서는 잘 언급을 안해줌..
-
Slipknot 2024.06.03카르바할 챔스 10회우승까지 가자!
-
7. VINI JR. 2024.06.03바스케스가 메꿀 때 정말 엄청나게 빈자리가 컸었죠.. 카르바할 월클 맞습니다
-
ASLan 2024.06.03솔직히 카르바할이 헤더로 골을 넣을 줄 몰랐습니다. 차라리 바운딩되었지만, 하프 발리와 비슷한 느낌의 슛이 골로 연결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근데 직전 코너킥 찬스에서 카르비가 헤더를 연결했고, 결국 그 패턴이 반복되니 득점이 생긴것 같아요.
갈라티코 2기부터 좌측 수비 대비 아르벨로아가 약간의 부족함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레버쿠젠에서 분데스 탑을 찍더니 카르바할을 데려와서 붙박이로 쓴 것이 신의 한수가 되어서 근 10년 동안 우측 풀백을 책임져줘서 감사할 따름이구요.
은퇴까지 큰 기량 저하없이 잘 해내면 좋겠습니다.
(아쉬웠던 게, 마르셀루-카르바할 라인이 너무 굳건해진 바람에 테오나 하키미가 외부로 갈 수 밖에 없었고, 그 둘은 각자 위치에서 월클로 발돋움했다는 점입니다. 믿고 쓰는 레알산이라는 말이 강화되는 결과들이라 생각합니다.) -
CR7Siuuuu 2024.06.04카르바할 당연히 월클이고 레알에 대한 충성심과 승부욕이 엄청난 선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