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호날두가 대한민국의 적이 맞는가?

카카♥ 2023.01.24 21:13 조회 8,325 추천 5
저는 레알마드리드를 죽을때까지 서포터할 팬이며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으로서 글을 씁니다.

호날두는 대한민국의 적이다. 모두가 아는 2019년 유벤투스의 방한으로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뇌리에 박혀있는 생각입니다. 그 친선경기를 보러 40만원 이라는 거금을 내고 가신 관객분들과 그 사건을 뉴스로만 접하고 호날두를 욕하는 분들께 미안하지만 정말 드리고 싶은 질문이 있습니다.

유벤투스 vs k리그올스타가 호날두의 내한 공연이었는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이었는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 였다면 호날두에게 화를 내는게 맞는가?

왜 사람들은 유벤투스와k리그의 친선전에서 경기장의 6만 관중이 모두 호날두 팬이었는가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지 않는가?

유벤투스 vs k리그 올스타 경기에서 호날두가 경기,팬사인회에 불참했다고 한국을 무시한게 맞는가?

유럽 구단의 프리시즌 투어의 목적에 대해서 알고있는가?

호날두가 맨유,레알마드리드 시절 다른 국가에서 친선전을 뛰지 않은 경기가 있는데 호날두는 그 국가를 무시한 것인가? 무시 했다면 왜 무시 했는가? 무시해서 얻는 이득이 있는가?

그 경기가 호날두가 결장했다고 경기장의 6만관중이 화를내고 욕설을 하고 한 국가의 엄청난 이슈가 되어서 모든 국민이 한 개인을 욕하고 역적을 만드는게 올바른가?

사실 저는 한 국가가 나서서 한 개인을 이렇게 욕을하는게 굉장히 부끄럽다고 생각합니다. 국민들이 모든 부분을 알고 욕하고 화내는게 아니잖습니까? 그냥 자극적인 기사 호날두 노쑈 대한민국을 무시 기사 제목만 보고 그런갑다하고  욕하는게 대부분입니다. 더 페스타의 마케팅, 일 처리, 유벤투스 측의 내부상황, 일정, 호날두라는 사람의 이해부족.. 그리고 국민들의 친선경기의 목적과 의미에대한 이해가 너무나 부족... 기사, 뉴스에 선동당해서 물타기 당하고 유튜브에는 라커룸에서 케인이 손흥민 편을 들고 페리시치 나가라고 말했다는 등의 국뽕 날조 영상이 언제나 조회수가 높죠..

제가 보기에 호날두는 소시오패스가 맞습니다. 호날두 같은 평범한 천재가 메시라는 역대 최고의 재능을 가진 선수와 겨루려면은 소시오패스가 되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격은 제멋대로에 자존감은 하늘을 찌르고 목표와 수단을 가리지않고 성공하는데만 열중하는 사람이죠. 호불호가 갈릴 수 밖에없는 사람입니다.

호날두의 성격 자체가 싫다는 분들 리스펙트합니다. 저도 호날두같은 성격은 선호하지 않아요. 그런데 왜 이런 사람이 한국에서 우리형이라고 불리며 착한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는가?스타이기 때문이죠 스타의 이미지는 언제나 우상화 되고 만들어 집니다. 한국은 스타에대한 잣대가 정말 높습니다. 다른 국가도 스타,공인에 대한 잣대가 높지만 개인의 성향을 리스펙트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사회는 개인을 리스펙트 하는것 보다는 조직을 우선시하고 개인적인 발언은 쉽게 하지 못하는 문화가 있죠. 이런 문화의 잣대는 국제스타 호날두에게도 예외는 아니었고, 결과는 안타깝게 흘러가버리고 말았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4

arrow_upward 안첼로티의 유스기용에 대한 단상. arrow_downward 역시 짱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