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코르테가나] 끝나지 않은 음바페와 레알 마드리드의 관계
레알 마드리드와 음바페는 서로 잊지 않았다. 외부에서 보면 상황이 상당히 다르게 보일 수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음바페 영입에 대한 이야기가 미디어에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 지난 여름 음바페 영입이 실패한 후 레알 마드리드는 조심스럽게 진행하고 있다. 2022년 월드컵 이후 그들은 선수 그리고 그의 측근들과 더 많은 별개의 소통 채널을 열어두는 움직임이 있었다.
본지에 따르면 음바페의 측근들은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고 이야기 했다. 그리고 익명을 요구한 레알 마드리드의 관계자는 지난 여름 이후 음바페로부터 아무런 소식도 듣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상황은 분명하지 않다.
우리가 아는 건 아직 이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으며, 상황이 진행되는 대로 알려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다.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행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다음에 일어날 일에 대한 그림을 그리려면 2022년 여름으로 돌아가야 한다.
5월 21일 레알 마드리드와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일주일 전 음바페는 그가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자신의 커리어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결정이라고 이야기 했다. 같은 소식통에 의하면 음바페는 페레스를 마음 아프게 만든 메시지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이적은 불가능하다고 보냈고, 그는 파리와 재계약을 선택했다. 음바페의 결정은 정치적 압력을 받았다. 카타르의 고위 관계자들과 마크롱 대통령이 음바페의 재계약 회담에 참여했고, 돈 또한 이 역할을 했다. 이 주제에 대한 건 약간의 논쟁이 있다.
음바페와 가까운 측근들에 의하면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로 갔으면 더 많은 돈을 벌었을거라고 공개적으로 밝혔고 그것은 여전히 유효하다. 그들은 레알 마드리드가 전례없는 초상권 100%를 제안했으며 파리는 그렇지 않았다고 이야기 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파리가 제안한 어떠한 것도 비교할 수 없었다고 이야기했다.
파리에서는 음바페의 재계약을 축하하는 행사가 있었지만 그의 계약은 실제로 2024년까지만 가능했고, 2025년까지는 음바페가 작동할 수 있는 옵션이있다.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 팬들을 진정시키려는 노력이 있었지만 레알 마드리드 팬들은 화를 내며 성공하지 못했다. 페레스와 음바페 어머니와의 관계는 사실상 깨졌다. 페레스 회장은 음바페가 계약 조건에 동의했다고 믿었기 때문에 배신감을 느꼈다. 음바페 엄마는 이전에 파리와 여전히 대화하고 있음을 분명히 밝혔으며, 계약이 완료된 거래라고 스페인 언론에 유출한 페레스를 비난했다.
하지만 항상 관계를 유지해온 협상에 참여한 다른 사람들과는 여전히 관계가 살아있다. 음바페가 파리를 떠나기로 결정한다면 레알 마드리드는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다. 음바페가 재계약을 한 지 한달 반만에 파리가 향하고 있는 방향성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고 이것은 선수의 측근과 익명을 요구한 파리 관계자에 의해 확인된 사실이다. 음바페는 파리가 챔피언스리그 타이틀을 놓고 진지하게 경쟁할 수 있는 충분한 스쿼드를 구성하길 원했다. 파리는 루이스 캄포스를 데려왔고, 갈티에 감독을 데려왔다.
음바페가 원했던 목표는 추아메니, 레반도프스키, 밀란 슈크리니아르였다. 메시와 네이마르에 대한 재계약 소문이 돌았지만 계약은 구체화되지 않았고, 관계는 긴장되기 시작했다. 네이마르와 음바페 사이의 관계는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10월 중순 음바페와 가까운 소식통은 1월에 파리를 떠나기로 결심했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또한 파리의 안테로 엔리케가 음바페 떠날 수 있도록 문을 열었지만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파리는 음바페가 리버풀로 가길 원했지만 음바페는 그것을 거절했다. 음바페와 가장 가까운 캄포스는 음바페가 안심하지 않고 있음을 알고 있다. 음바페는 모든 경기에서 활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음바페는 캄포스에게 파리에게 속았다고 말했다. 파리 내부 소식통에 의하면 음바페는 팀의 방향에 대해 동기부여하고 흥분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현재 위치보다 왼쪽 윙에서 뛰고 있다는 사실이 이에 기여했다.
1월 이적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다음 여름에도 그럴 필요가 없다. 파리는 과거에 음바페를 현금화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파리는 음바페의 꿈이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것을 잊지 않았으며 때때로 자신들과 음바페 사이의 관계가 긴장이 있었음을 알고 있다. 파리는 "음바페를 파리에서 이적시킬 수 있는 유일한 클럽은 레알 마드리드 뿐이다" 라고 언급했다.
소식통에 의하면 "축구에 불가능한 것은 없지만 우리는 음바페의 이적료로 400M 유로를 요구하거나 가격을 책정하지 않을 수 있다" 라고 이야기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음바페의 영입 가능성에 대해 여전히 자제하고있다. 지난 여름에서의 경험이 있지만 그것이 레알 마드리드의 모든 생각을 설명하지 않는다. 레알 마드리드는 음바페의 현재 계약과 음바페가 파리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본질적으로 다른 팀에서 맞춰 줄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상황이 바뀌고 음바페가 정상적인 선수로 돌아온다면 레알 마드리드는 계획을 세우고 그를 영입하기 위한 준비를 할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가능한 한 비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고, 지난 몇 년간 우한폐렴 유행 이 후 연봉 감소,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인한 수입 및 방출 작업으로 이익을 내며 운영해왔다. 파리와 레알 마드리드 같은 클럽들 그리고 음바페까지 추가한다면 이러한 이야기는 통제하기가 더욱 어려워 진다.
아마 현명한 레알 마드리드는 조심스럽게 진행하고 있지만 그들은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어떻게 끝나든 그 과정은 재미있을 것이다.
출처: 디애슬레틱
댓글 15
-
마르코 로이스 2023.01.18결국 다시 돌아온 음바페 사가...
-
정시마드리드 2023.01.18한번 물먹었어도 안노릴수가 없다 이놈은.....
-
M.Salgado 2023.01.18돈도 없는데 무슨 음바페여..
-
Only one 2023.01.18가능성만 있다면 노려야할선수이긴한데 파리가 놔줄까....
-
Vanished 2023.01.192,3년 전이면 모를까 당장 저번 여름에 fa로 영입할 수 있던 선수 이제와서 이적료 내고 영입하는게 말이 되나요??;; 400M은 대체 어디서 산출된 가격인지.
-
ㅇ-ㅇ 2023.01.19못사는 거 알면서 그래
-
San Iker 2023.01.19돈바페는 꺼져
-
마요 2023.01.19초상권은 좀..
-
Totaal Voetbal 2023.01.19올 수 있을까..
레바뮌 셋중에 하나로 갈 거 같긴 한데 -
LEONBLANC 2023.01.19https://youtube.com/shorts/EZg1zerJjuc?feature=share
징계먹을까봐 유튜브로 대체 -
Nts 2023.01.19간을 너무봄 ㅂㅂ
-
Galácticos21 2023.01.19자존심도 없나 그렇게 당하고 데리고 오게
-
이해빈 2023.01.20또 시작이네
-
sergio canal 2023.01.20초상권 다툼...
-
Cafu 2023.01.20파리종신~ ㅎㅎㅎㅎ
